지금 장생포 문화창고에서는 이탈리아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 수상작들을 전시 중에 있습니다.

그림책 전시회이니 아이들과 방문하시면 당연히 좋을 것이고, 어른이 다녀와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전시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 수상작들을 만나러 가 보실까요?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

고래가 너 오래!

고래가 너 오래!

장소

장생포 문화창고 4층 시민창의광장

운영 일정

6/29(토) ~ 7/28(일)

10:00 ~ 21:00(매주 월요일 휴관)

문의 : 052- 226-0010

장생포 문화창고는 공업도시 울산에서 그림책의 상상력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미래, 터전을 상상하고 싶어서 부모와 어린이를 위한 그램책 시리즈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이번 아동 도서전에서는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에서 수상한 일곱 분의 작가를 소개합니다.

이순옥 『돼지 안 돼지』, 『빨강』 '2017, 2018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

저는 한 가지 물음에는 한 가지 답만 있는 게 아니라 수많은 답이 있다는 얘기를 함께 나누고 싶었다는 『돼지 안 돼지』가 인상적이었는데요. 아동 도서전에 들어서자마자 본 첫 번째 그림책이 마음에 들어서 다른 그림책들도 궁금해졌습니다.

전시된 그림만 보고 잘 모르겠다거나 전시된 그림의 도서를 읽고 싶으시다면 전시회장 중앙에 위치한 책상에 볼로냐 아동 도서전 수상작들이 비치되어 있으니 함께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신혜진 『하늘 호수』 '2020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

하늘 호수는 그림만 봐도 자유롭고 평화로운 느낌이 들었는데요.

호수에 비친 하늘을 보고, 소녀가 자유롭게 하늘을 나는 것을 상상해 본 책이라고 합니다.

지경애 『담』 '2015 볼로냐 라가치상 픽션 부문' 수상

'담'을 보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작가는 어린 시절의 따뜻한 추억이 드는 곳이라고 합니다.

장생포 일대에 옛 추억이 생각나는 담들이 곳곳에 많이 있으니 도서전 관람 후 그림책을 떠올리시며 걸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세라 『빙산』 '2020년, 2022년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트'선정

'빙산'은 사소한 행동에서 생기는 우연한 모습을 보고 그려낸 이야기라고 합니다.

저는 작아진 빙산 위에 아슬아슬하게 서 있는 북극곰을 보면서 서글픈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유미 『산의 노래』 '2022년 볼로냐 어메이징 북쉘프' 선정

위 그림을 보시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그림의 매력은 그림을 보면서 상상을 할 수 있어서인 것 같은데요.

그림책의 그림이기에 어렵지 않으면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위 그림을 보면서 산과 물의 울림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림을 보는 내내 마음이 편안해져서 좋았는데요.

작가는 사계절 산의 모습이 변화하는 걸 보면서 시간의 흐름을 느끼고 그런 변화가 인생의 모습과 닮아있다고 생각했답니다.

반영으로 보이는 산의 사계절은 삶의 파동이며, 노래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은 그림이었습니다.

채승연 『그림자 하나』 '2019 볼로냐 라가치상 오페라 프리마 스페셜 멘션'

한여름 뜨거운 햇빛을 피해 나무 그림자에서 쉬고 있던 길고양이를 바라보다 인간들의 욕심으로 인해 점점 사라져가는 나무와 숲 그리고, 그곳에서 서로 어울리며 살아가는 동물들을 생각하며 만들었다고 하는 '그림자 하나'

그림자를 향해 열심히 기어가는 거북, 하지만 점점 짧아지는 그림자... 짧아지는 그림자에 비좁지만 동물들이 모여서 햇빛을 피하는 모습은 보기 좋아 보이지만, 열심히 기어가도 그림자에 들어갈 수 없는 거북을 보니 씁쓸한 마음이 드네요.

조수진 『달토끼, 거북이, 오징어』 '2016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

2016년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와 이탈리아 스테판 지브렐 재단 주관 34회 판타스틱 이미지에 선정된 '달토끼, 거북이, 오징어'는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그림책이었어요.

즐겁게 '고래가 너 오래' 아동 도서전을 잘 감상하셨다면 즉석 사진기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답니다.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과 즉석 사진, 그리고 주차비까지 무료인 '고래가 너 오래' 그림책 전시회에 안 갈 이유가 없겠죠?

주차는 장생포 문화창고 바로 앞 주차장과 아래 지도에 표시한 B(지도에 나오지 않아 대략적인 위치 표시, 도보로 2~3분 거리)의 제2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된답니다. 버스를 이용하실 경우 226, 246, 256, 406, 808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title":"[블로그 기자] 볼로냐 아동 도서전 울산 어린이 그림책 전시회","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513235774","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51323577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