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마산 랜드마크 성주산 낙조전망대

#보령 #보령시 #보령여행

#옥마산 #낙조전망대 #보령전망대


산으로 바다로 시원한 여름 여행을

즐기기 좋은 계절입니다.

초록초록 자연의 싱그러움을 만끽하며

올 여름 떠나면 좋을 보령 관광지로

성주산 낙조전망대와 패러글라이딩장이 있는

옥마산에 다녀왔습니다.

성주산 일출전망대가 있는 바래기재에 주차를 하고 경관 좋은 숲속을 등산을 하면 좋습니다.

등산이 어려운 어르신도 시멘트 포장이 되어 있어서 패러글라이딩장까지 차로 이동할 수도 있어요. 패러글라이딩이륙장 입구에는 주차장도 있습니다. 패러글라이딩 이륙장에 도착하면 웅장한 성주산 낙조 전망대가 반겨주는데요.

성주산 낙조전망대는 보령시 성주면 개화리 114-22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높이는 6m 정도이고 화장실 1개소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성주산 낙조전망대는 내륙지역 관광자원 개발과 관광자원 간 연계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입니다. 보령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조성하여 시민의 휴게장소는 물론이고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모습입니다.

원형 곡선으로 운치를 더해 출사지로도 인기 높아 사진작가가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누르는 모습이네요. 야간에는 아름다운 경관 조명을 밝혀 보령 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등대 역할을 하기도 하네요.

환상의 패러글라이딩장의 모습이에요. 시원한 하늘 비행으로 짜릿함이 느껴진다는데 저도 언제 체험해 보고 싶어지네요! 단양에 갔을 때도 패러글라이딩하는 모습이 많이 보여 우리 보령 생각이 나더군요.

성주산 낙조전망대에 올라보니 볼거리 많은 옥마산과 보령시가지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무엇보다도 '보령사랑' 네 글자를 온전히 카메라에 담을 수 있어서 좋아요.

주변에는 인기 있는 관광지가 많이 있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관광지로는 옥마정이 있는 성주산 오석테마거리, 석탄박물관, 성주산 자연휴양림, 개화예술공원, 무궁화수목원 등이 있어서 함께 돌아보면 좋습니다.

옥마산 등산길에 시멘트 포장이 되어 있지만, 무릎에 무리가 안 가도록 가장자리의 지압 매트를 깔아 놓은 곳으로 걸으면 좋아요. 지압 매트 잘 안 보여요. 조성한 지 오래되어 자세히 보아야 보여요.

낙조로 유명한 보령의 성주산 낙조 전망대,

아름다운 낙조 보러 저녁 무렵에 다시 오고 싶습니다.


보령 패러글라이딩

노을 뷰 보령~!




{"title":"보령 옥마산 랜드마크 성주산 낙조전망대","source":"https://blog.naver.com/boryeongsi/223494014211","blogName":"보령시 l ..","blogId":"boryeongsi","domainIdOrBlogId":"boryeongsi","nicknameOrBlogId":"보령시","logNo":22349401421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