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부터 시작된 세종 조치원복숭아축제가 어느덧 22회를 맞이하며,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조치원 복숭아의 달콤함을 세상에 알리고 있습니다.

해마다 더욱 풍성해지는 축제는 세종시민뿐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달콤한 복숭아 향기 가득한 축제 현장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7월 26일 금요일, 제22회 세종 조치원복숭아축제 첫째날의 축제 현장을 전해드립니다.


도도리파크 입구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분주하게 움직이는 종합상황실이었습니다.

운영 요원들은 이곳에서 축제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특히, 더운 날씨에도 지친 기색 없이 관람객들에게 친절하게 응대하는 모습이 감동적이었습니다.

출처: 세종 조치원복숭아축제 누리집

곳곳에는 배치도가 설치되어 있어 한눈에 행사장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필요하신 분을 위해 행사장 배치도 이미지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저장해두었다가 보셔도 좋겠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복숭아 판매장

축제장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먼저 향한 곳은 복숭아 판매장이었습니다. '조치원 복숭아'라는 글자가 새겨진 박스들이 방문객들을 반겨주는 듯 했습니다.

시식 코너에서 맛본 복숭아는 달콤한 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었답니다. 결국 저는 3kg에 15,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두 박스를 구매했는데, 집에 돌아와 가족들과 함께 나눠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른 시간이었음에도 이미 일부 부스에서는 복숭아 판매가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붙어있어 조치원 복숭아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신선하고 달콤한 조치원 복숭아를 구매하고 싶다면, 서둘러 발걸음을 옮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복숭아디저트부스 및 막걸리 시음

복숭아를 주재료로 한 14가지 디저트를 구매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핑크빛 복숭아 무스 케이크, 투명한 복숭아 젤리 등 다양한 비주얼의 디저트는 눈과 입을 동시에 즐겁게 했습니다.

특히, 복숭아 막걸리 시음 코너는 인산인해를 이루며 축제의 열기를 더했습니다.

푸드트럭 및 먹거리 장터

축제의 백미는 역시 먹거리죠!

복숭아 축제라고 해서 복숭아만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푸드트럭에서는 버거, 핫도그 등 트렌디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지역 농가주부모임에서 운영하는 먹거리 장터에서는 정성 가득한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올랐지만, 세종시 조치원복숭아축제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먹거리장터에서는 8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한우장터국밥을 맛볼 수 있고, 그 외의 음식도 부담없는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먹거리 장터에는 깨끗하게 정리된 테이블과 그늘막이 마련되어 있어 편안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운영요원들이 수시로 테이블을 정리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먹거리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4종의 어린이 체험존과 캐리커쳐 체험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한편, 세종 조치원복숭아축제 행사장은 자원봉사자 분들의 노력 덕분에 무척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세종시민운동장

도도리파크와 함께 세종시민운동장에서도 다채로운 축제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행사 첫날 저녁에는 지역 가수와 밴드의 공연이 열렸고, 이어 모기장에서 가족과 함께 영화를 즐기는 '모기장 가족 영화제'가 진행됐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인 가수들의 공연은 축제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습니다.

모기장 가족 영화제는 20시 30분부터 시작되었는데요. 넓은 잔디밭에 설치된 개별 모기장은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공하여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보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세종 조치원복숭아축제 교통정보

출처: 세종 조치원복숭아축제 누리집

주차장은 세종시민운동장, 세종시민체육관을 비롯해 총 6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축제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셔틀버스와 행사장 내부순환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셔틀버스 정류장은 안내 표지판이 잘 되어 있어 찾기 쉬우며, 운영 요원들도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시간표를 참고하여 축제를 더욱 알차게 즐겨 보세요.

출처: 세종 조치원복숭아축제 누리집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세종 조치원 복숭아축제 스탬프투어도 진행중입니다.

'조인나우' 앱 다운로드 후, 실행하시면 되는데요. 세종시민운동장, 도도리파크, 왕성길, 서창리 카페거리에 방문하여 스탬프를 받으시면 되는데요. 4개 중 2개 이상만 스탬프를 받아도 선착순으로 경품을 받을 수 있으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세종 조치원복숭아축제 누리집

이상으로 세종 조치원복숭아축제 첫째날의 행사 현장을 전해드렸습니다.

▼ 세종 조치원복숭아축제 자세히 알아보기 ▼

http://www.jcwpeach.kr/


{"title":"제22회 세종 조치원복숭아축제 현장으로 함께 떠나볼까요?(서성진 기자님)","source":"https://blog.naver.com/sejong_story/223528848277","blogName":"세종특별자..","blogId":"sejong_story","domainIdOrBlogId":"sejong_story","nicknameOrBlogId":"세종이 미래다","logNo":22352884827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