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시간 전
[제6기 봉화군 서포터즈] 봄날 걷기 좋은 길 경북 가볼 만한 곳, 봉화 '백두대간수목원' | 홍애련 님
봉화 백두대간수목원
봄날 걷기 좋은 길
경북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백두대간수목원
산과 들 어디서나 아름다운 꽃잔치가 열리는 봄이 시작됐어요. 자연이 주는 선물 덕분에 우리 일상에 행복에너지 한 스푼이 더해지는 것 같아요. 놀러 오라고 손짓하는 것같은 봄 햇살을 따라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경북 봉화에 자리잡고 있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백두대간수목원에 봄맞이 첫 발자국을 남기고 왔습니다.
▶주소
경북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
▶관람시간
09:00~18:00(3월~10월)
09:00~17:00(11월~2월)
호랑이숲(10:00~17:00)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추석 당일
▶관람료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1,000원,
만6세이하, 만65세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자녀 가정(무료)
봉화군민, 다문화가정 50%할인
▶트램이용료
성인 2,000원, 학생 1500원, 어린이 1,000원
방문자센터
매표소가 있는 방문자센터입니다. 내부에는 식당과 카페,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소품샵이 있어요.
봉화사랑상품권
입장료 오천원을 내면 봉화사랑상품권 이천원을 돌려준답니다. 방문자센터 내부를 제외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편의장비 대여가능
수목원을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해설을 신청할 수 있고, 유모차와 휠체어를 대여할 수도 있답니다. 비나 햇볕을 막아주는 우산과 지팡이도 준비돼 있어요.
백만낙원
백만낙원이라는 현판이 걸린 다리를 건너면 본격적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시작됩니다. 경북 봉화 가볼만한곳 놓치지 마세요.
트램타는 곳
호랑이모양 트램
트램을 타고 호랑이역까지 가볼 수 있는데요. 걷기가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이용해볼만해요. 트램은 십오분 정도면 호랑이역에 도착한답니다. 저는 봄 햇살을 만끽하며 호랑이숲까지 느긋하게 산책했어요. 천천히 걸으니까 한 시간 삼십 분정도 걸렸어요.
돌배나무길을 따라 걸어요
길게 이어진 도로변에는 돌배나무가 심겨져 있었는데요. 꽃망울이 톡하고 터져 하얀 꽃길을 볼 수 있겠더라고요.
이정표
백두대간수목원 곳곳에 이정표가 세워져 있어요. 방문자센터에서 가져온 안내도를 보며 이정표를 따라 산책하면 더 자세하게 관람할 수 있답니다.
정비 중인 무지개정원
무지개처럼 예쁜 정원을 볼 수 있는 무지개정원인데요. 새로 단장을 하느라 바쁘시더라고요. 5월이 되면 고운 꽃들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요.
호랑이숲 가는 갈림길
호랑이 숲 가는길 이정표가 나왔어요. 왼쪽은 산길로 가는데, 도중에 고산습원카페와 산수국,숲길이 있다고해요. 저는 수목원을 더 많이 보고 싶어서 오른쪽길을 따라 걸었어요.
수목원 식구들
눈길 가는 곳곳이 꽃천지입니다. 수줍은 듯 한송이씩 얼굴을 내밀고 있는데요. 탐스러운 꽃송이들이 수목원을 곱게 수놓게 되겠죠?
포토존이 되는 곳
포토존이 없어도 곳곳이 포토존이 되기도 하지만 특별히 이런 곳에서는 한 장 추억을 남겨도 좋을 것 같아요.
거울연못
시원한 물이 있는 거울연못이에요. 이곳도 주변 정비가 한창이었어요.
멀리보이는 종착지점
매화원
이정표 끝이 가리키는 곳이 우리가 도착해야할 종점이 되는 곳이에요. 매화꽃이 피어있는 매화원에는 희고 붉은 다양한 매화를 볼 수 있어요.
봄 손님들
할미꽃
여린 잎이 나오는 나무, 돌 틈에서 자라는 다양한 꽃들이 봄마중을 하고 있어요.
쉼터
쉼터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대규모로 조성돼 있다보니 잠시 쉬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곳곳에 마련된 쉼터가 아주 요긴하답니다. 걸으면서 보는 장면과 앉아서 눈앞에 펼쳐지는 수목원의 모습은 다른 것 같아요.
초록이 덮힐때가 기다려져요
야생화 언덕이 곧 초록빛으로 변하게 되겠죠?
시원한 분수
시원하게 물을 뿜고 있는 분수도 보이는데요. 이 주변은 암석원이에요. 돌사이 사이에서 빼꼼 고개를 내밀고 자라는 꽃과 식물을 보는사이 시간이 금방 지나갑니다.
에코로드 전망대
쉼터 뒤쪽으로 에코로드 전망대도 있고요.
호랑이숲
이제 마지막 장소인 호랑이 숲에 도착했어요.
백두산 호랑이
늠름한 호랑이
백두산호랑이를 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발걸음이 빨라집니다. 어슬렁거리며 걷고 있는 호랑이 한 마리와 그늘에서 낮잠 중인 호랑이가 있었는데요. 정말 늠름한 모습이죠? 호랑이가 놀라지않게 조용히 관람해요.
호랑이숲 조망하는 곳
전망대가 있어서 올라가봤는데요. 망원경으로 호랑이를 더 가깝게 볼 수 있겠더라고요.
백두대간 수목원 곳곳을 타박타박 걸으며 봄나들이를 하고 왔어요. 5월이 되면 더 화려한 모습을 보여줄 것 같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에요. 경북 봉화 가볼만한곳 꼭 들러보세요~
*제6기 봉화군 서포터즈
홍애련 님의 글과 사진입니다.
- #봉화가볼만한곳
- #봉화
- #백두대간수목원
- #호랑이숲
- #방문자센터
- #백만낙원
- #트램
- #가족여행
- #봉화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