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카페 가례면 <한우산 아래>

의령군블로그기자단 박현숙

산수유가 피어오른 정원을 지나면 붉은 벽돌의 평화로운 카페 한우산 아래가 있습니다.

봄바람 살랑이는 너른 공간에 마련된 의령 가례면 한우산 아래는 언뜻보면 정원주택 같기도 하고 작은 갤러리 같기도 한 이쁜 카페입니다.

자연을 배경삼아 그림처럼 마련된 카페는 정원에서부터 봄기운이 느껴집니다. 완연한 봄이 되면 더욱 화사한 공간으로 재탄생할 예정이에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깥과는 또다른 아늑한 실내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넓은 창으로는 햇살이 가득 들어와 따뜻함을 더합니다. 조용한 카페에는 이미 많은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살짝 외진공간이라 조용할 줄 알았는데 한우산 아래는 가례면의 인기 카페였어요.

카페라떼와 블랜딩티 동백꽃 담은 홍차 다쿠아즈를 주문해보았어요. 커피는 견과류의 고소함을 맛볼 수 있는 코스타리카와 과일의 산미 에티오피아를 선택할 수 있어요.

메뉴는 커피와 티 그리고 에이드 9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고, 타 카페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경남 의령 가례면 카페 한우산 아래를 천천히 둘러보니 인테리어에도 정성이 가득 묻어납니다. 세계여행을 다녀온 기록들이 가득한 마그네틱도 인상적입니다. 왠지 해외여행을 하듯 하나하나 살펴보게 됩니다.

그런가하면 어린시절, 학창시절에 읽었던 책들도 꽃혀 있어서 자동으로 손이 갔는데요. 김진명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김훈의 칼의 노래 등 홀린 듯 읽었던 책들이 빛바랜 모습으로 책장에 꽂혀 있는 걸 보고 추억에 잠기기도 했답니다. 한우산 아래 카페는 따뜻함과 추억이 공존하는 특별한 공간이었어요.

그런가 하면 벽면에 걸린 액자 또한 특별해 보입니다. 작가님이 운영하는 카페가 아닐까 할 정도로 작품들도 수려하고 여러모로 인상적이 카페입니다.

동백꽃 담은 홍차는 예쁜 도자기 잔에 그리고 기본 쿠키도 챙겨주십니다. 저렴한 찻값임에도 마음이 듬뿍 담긴 차와 쿠키를 보니 의령여행 중 정성을 선물받은 기분이 들기도 해요. 의령에 살았다면 가끔 들러 책도 보고 향긋한 차 한잔하면서 힐링했을 것 같은 편안한 카페입니다.

완연한 봄이 되면 야외공간에서 차 한잔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맑은 공기 속에서 살랑이는 바람을 맞으며 자연속에서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위안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카페 한우산 아래

주소 : 경상남도 의령군 가례면 가례로 9길 9-12

전화번호 : 0507-1373-8075

영업시간 : 11시 ~ 19시

휴무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주차장 : 있음

{"title":"의령 카페 가례면 <한우산 아래>","source":"https://blog.naver.com/uiryeonginfo/223394518070","blogName":"경상남도 ..","blogId":"uiryeonginfo","domainIdOrBlogId":"uiryeonginfo","logNo":22339451807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