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인천대교를 광활하게 볼 수 있는 연수구 명소! 송도랜드마크시티1호수변공원
랜드마크시티1호수변공원은 송도 끝자락에 위치해 있어 영종도로 이어지는 인천대교를 광활하게 조망 가능한 연수구의 명소인데요! 주변이 뻥 뚫려 있어서 바다 뷰가 정말 시원시원하고, 바닷가를 따라 길게 펼쳐진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힐링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먼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보기로 합니다. 공원 주차장은 무료라 부담 없고 공간도 넓은 편이라 평일에는 넉넉하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바다를 보며 차 한 잔의 여유를 느끼는 카페 같은 공원"이라고 적힌 수변공원 안내판을 살펴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1번부터 22번까지 굉장히 길게 안내도가 나와있습니다. 끝에서 끝까지 다 걸어서 가기엔 많이 힘들 정도로 굉장히 길게 펼쳐져 있는 공원입니다.
주차장에서 앞으로 조금만 걸어오면 이렇게 바로 산책로가 시작됩니다. 산책로 폭이 넓어서 걷기, 자전거 라이딩 등 전부 불편함 없이 여유롭게 이용 가능하고 또 인천의 서해바다 풍경을 한눈에 조망하며 산책할 수 있어서 정말 매력적인 공원이에요.
아이들은 자전거 라이딩하러 오기에 아주 좋고 가족, 연인, 친구, 부모님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와서 여유롭게 걸어보며 데이트 및 나들이 즐기기 좋습니다.
전망 시설도 소소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길게 이어진 인천대교와 광범위하게 트여있는 서해바다를 위에서 감상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 전망도 좋고, 뒤쪽에 있는 건물 위층 전망 시설도 좋습니다.
끝도 없이 펼쳐진 인천대교는 한국에서 가장 긴 다리로 '바다 위의 하이웨이'라는 별명을 지니고 있습니다. IMF때 유치를 이끌어낸 교량이라 더 의미가 깊은 곳이기도 하죠. 이 다리는 총 길이 12,300m, 높이 230m로 왕복 6차로 도로입니다. 야경도 참 근사한데 다음에는 밤에 방문하여 인천대교의 야경을 감상해 볼까 합니다.
동남아에서 볼법한 이국적인 느낌의 지푸라기 볏짚 파라솔도 곳곳에 많아서 분위기가 아주 여름날의 해변에 놀러 온 것 같았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 초여름에 날씨 좋을 때 오면 더 좋을 것 같네요.
건물 위층 전망 시설에서 내려다보는 모습도 답답한 느낌 없이 가슴 뻥 뚫리는 시원함을 선사해 줍니다~ 인천 연수구에 이렇게 서해바다 감상하기 좋은 곳이 있었다니 하며 감탄사가 나오는 순간이었습니다.
공교롭게도, 제가 방문한 2월 28일에 딱 마침 이곳 건물에 롱비치 카페가 새롭게 오픈을 하였더라고요! 1,2층 이용 가능하고 분위기가 예쁘고 오션뷰라 오픈날부터 사람들로 북적북적 인기가 많았습니다. 예전부터 여기에 왜 카페가 없지 싶어 의문이 들었는데, 역시나 시간이 지나니까 들어왔네요. 이런 바다 뷰 좋은 곳엔 카페가 있어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베이커리 종류도 무척 다양하여 아이와 함께 가족끼리 방문하여 산책도 하고 잠시 쉬어가며 간식 먹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산책로가 깔끔하고 넓어서 걷기 너무 좋았고, 바다 경치도 탁 트여있어 전망이 훌륭했던 송도랜드마크시티1호수변공원이었습니다. 롱비치파크라고도 불리는데, 이제는 카페도 생겨서 더욱 방문하기 좋아졌습니다. 다음에는 해질 때 즈음에 방문하여 인천대교와 함께 일몰 풍경, 그리고 야경도 함께 담아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연수구 #연수구청 #함께연수SNS서포터즈
#송도랜드마크시티1호수변공원 #인천연수구가볼만한곳 # 롱비치파크 #연수구가볼만한곳 #연수구공원 #연수구명소 #인천바다 #송도가볼만한곳 #송도공원 #송도나들이
- #연수구
- #연수구청
- #함께연수SNS서포터즈
- #송도랜드마크시티1호수변공원
- #인천연수구가볼만한곳
- #연수구가볼만한곳
- #연수구공원
- #연수구명소
- #인천바다
- #송도가볼만한곳
- #송도공원
- #송도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