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더운 여름입니다.

올해는 더욱더 더워질 것이라고 일기예보는 단단히 준비하라는 듯 방송을 합니다.

올해 더위를 피할 수 있고 가족들과 화목한 휴가를 보내시고 싶으시다면

지금부터 신나고 멋진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올여름 여행 계획을 갖고 있다면 이곳으로 오세요.

초록색만으로 그린 풍경화처럼 아름다운 곳 바로 논산에 있는 양촌자연휴양림입니다.

논산 양촌자연휴양림이 가장 좋은 것이 바로 대도시에서 차로 1시간 거리에 있다는 것입니다.

경험해 보셨겠지만 조금 이름난 피서지는 찾아갈 때부터 차가 밀려 거북이걸음으로 가다 보면

시작부터 즐거움이 슬슬 짜증으로 바뀌지요.

대도시에서 가까운 곳에 이렇게 푸른 숲으로 둘러싸인 자연휴양림이 있다는 것은

자연인이 되고 싶은 도시인들에게는 축복과 같은 선물입니다.

논산 양촌자연휴양림은 입구부터 키가 하늘로 쭉쭉 뻗은 메타세콰이어의 환영을 받으며

넘실거리는 나무들이 뿜어내는 피톤치드의 싱그러움이 찌푸렸던 도시인의 얼굴을 미소로 바꾸어 줍니다.

논산 양촌자연휴양림은 2013년에 개장한 휴양림입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간직한 논산시 양촌면 남산리 일원 약 40ha의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자연환경에 안락한 휴양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주요 시설물로는 이용객들의 편의 향상을 위해 숲속 휴양관, 숲속의 집,

물놀이 시설, 체험장, 운동시설, 등산로, 그리고 멋진 글램핑장이 있습니다.

또한 올해 멋지게 지은 동백 A, B, C, D, 네 채의 숙박시설을 개장했답니다.

논산 양촌자연휴양림은 안락한 휴식을 원하시는 가족 단위나 단체 행사에 최적의 선택이 되실 것입니다.

논산 양촌자연휴양림을 들어서면 주차장이 매우 넓습니다.

그리고 각각 숙박시설 앞에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앞에 관리사무소가 있습니다.

관리사무소 안에는 오후 세 시에 입실하는데 미리 오신 이용객들을 위하여

재미있는 체험이나 숲에 대한 설명도 해 드리고 또 편하게 쉴 수 있는 휴게 장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제일 먼저 만나는 건물은 작은 연못을 지나 숲속 휴양관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50석 규모의 회의할 수도 있고 강의할 수도 있는 세미나실이 있습니다.

또한 일곱 개의 객실이 함께 있어서 일반 기업체의 연수 장소나 종교 단체 수양 장소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휴양림에는 휴식하기 좋은 넓은 잔디광장과 야외무대가 있습니다.

그리고 황토 걷기 체험장이 있습니다.

걷는 동안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아주 멋진 황토 체험시설이 있습니다.

대략 10바퀴를 돌면 1시간 정도 걸리는데 피로 회복과 혈액 순환에 무척 좋다고 합니다.

휴양림에는 멋진 조각품과 같은 조형물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고

파란 하늘을 지붕 삼은 넓은 잔디밭에서는 다양한 놀이도 할 수 있으며 야외무대에서는 공연을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솟대 작품이 눈에 들어옵니다.

솟대는 마을의 안녕과 수호 풍년을 기원하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솟대의 의미를 도자기로 형상화하여 우리 논산시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고 합니다.

잔디광장 뒤로는 글램핑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글램핑장은 야외에서 캠핑에 필요한 텐트는 물론 조리시설과 캠핑 장비를 빌려주어

캠핑 초보자도 편하고 즐겁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장소입니다.

숲속의 집은 무척 다양합니다.

4인실부터 12인실까지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나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오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접근이 매우 용이하고 짐을 많이 가져오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도로를 타고 조금 오르면 현대식 건물이 나옵니다.

이곳은 앞부분이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서 전망이 매우 좋은 곳입니다.

숲속에 멋진 집, 나무 계단을 오르면 마치 알프스에 온 것 같은 느낌의 2층 구조의 멋진 숲속의 집을 만날 수 있습니다.

논산양촌자연휴양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올해 새로 문을 연 동백 A,B,C,D, 네 채의 숙박시설이 있습니다.

가족 단위로 오셔서 숙박 및 취사를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침대 방도 있고 온돌방도 있습니다.

풍경은 너무 아름다워 떠나기 싫어질 정도입니다.

더운 여름 물놀이장에서 슬라이더도 탈 수 있고 숲속에서 편히 쉴 수 있는 평상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휴양림 뒷산으로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간편하게 등산하실 수 있는 등산로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출렁다리도 있고 산책길도 깨끗하고 편리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새소리를 들으며 숲속을 거닐기 좋습니다.

논산 양촌자연휴양림은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 주소로 들어오면 편리합니다.

으로 들어오셔서 살펴보시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올여름 논산으로 오셔서 양촌자연휴양림에서 쉬시면서

논산의 볼거리, 먹거리로 더위를 날려보내시기 바랍니다.[서포터즈 임영선]


{"title":"하늘과 땅과 생명이 숨 쉬는 논산 양촌자연휴양림","source":"https://blog.naver.com/nscity/223532880655","blogName":"논산시 공..","blogId":"nscity","domainIdOrBlogId":"nscity","nicknameOrBlogId":"논산시","logNo":22353288065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