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o](/_next/image?url=%2Fassets%2Fpngs%2Fwello-profile.png&w=64&q=75)
10시간 전
[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 남산의 맑은 공기 편안한 휴식 쉼터, 말 동상이 있는 거마공원을 방문해 보다
안녕하십니까. 울산 남구 블로그 기자단 8기 지찬민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장소는 거마공원입니다. 한번 보실까요?
거미공원 아닙니다. 거마공원입니다!
어린아이들이 흔히 착각하여 부를 수 있는 이 공원은 남산의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고 편안한 휴식 쉼터가 되어주는 곳으로, 2000년 3월 도시계획시설(어린이공원)로 결정된 이 공원의 명칭은 남산의 옛 지명인 거마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거마산은 신라시대에 김유신 장군이 울주군 두동에 있었던 화랑훈련장에서 훈련을 하고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묘소가 있다고 전해오는 남산 12봉인 은월봉을 찾은 후 월성으로 돌아갈 때 큰 말을 타고 지나갔다고 해서 지어졌습니다.
거마공원의 위 도로로는 걸어 다닐 수 있는 인도가 있었습니다. 차량도 충분히 지나갈 수 있는 공간입니다.
거마공원은 장기간 조성되지 못하고 있었으나 2016년 7월에 거마산의 유래를 테마로 조형물과 시설물을 설치하고 수목을 식재하여 주민들이 남산의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편안하게 휴식을 가질 수 있는 특색 있는 공원으로 조성하였습니다.
거마공원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 1847-1
공원에는 벤치와 정자 등 다양한 시설물들이 즐비하게 위치하고 있었고, 남산의 정기를 받아 공기도 한 층 맑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거마공원의 유래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안내문이 있었습니다. 한번 쭉 읽어보았습니다. 제가 아까 위에 전해드린 말과 같은 말입니다.
거마공원은 인근에 아파트가 많이 위치하고 있어서 주변에 유동인구가 많은 공원입니다.
공원을 떠올리면 흔히 벤치나 미끄럼틀, 그네 등이 생각나는데 거마공원은 특이하게 다른 조형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말 특이하죠? 멀리서 보아도 한눈에 들어옵니다.
김유신 장군과 말이 이렇게 있는 공원입니다. 이런 조형물이 동네 공원에 있다니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공원에는 산책도 하고 쉬기도 하지만 운동하시러 나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가 거마공원을 방문하였을 때도, 운동하러 나오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아이부터 어르신분들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동기구가 거마공원은 잘 갖춰져있었고요.
운동시설이 그렇게 노후화되지 않아서 유용하게 운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산책도 하고, 운동도 하고, 운동을 하면서 건강도 챙기는 거마공원. 정말 좋은데요?
공원에는 다양한 운동기구 외에도 벤치가 정말 많아서 휴식을 취하기에도 최고였습니다.
위로 가면 정자가 있는데 정자 옆에는 벽화도 있다고 합니다.
그림과 함께 상세한 설명이 있어서 더 이해하기 쉽고 아이들에게는 교육도 되는 알찬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 동상이 정말로 크게 있고, 제가 키가 작은 편이 아닌데 저보다 조금 클 정도로 눈에 확 들어온 말 동상입니다.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말을 조금 더 친숙하게 표한한 것 같습니다.
말안장에 앉아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말 동상을 만들어두었습니다. 바로 옆에 계단도 있으니 안전하게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김유신 장군과 말과 함께 찍는 사진이라니 기념으로 한 장 남길만하죠?
정말 알찬 거마공원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대는 오후 시간대였는데, 사람들도 많이 오셔서 한 바퀴 돌다 가시고, 운동도 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거마공원 인근에 남산근린공원도 있고, 아파트 및 맨션이 많이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도 매우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올해 추운 겨울이지만, 실내 활동만 할 수 없으니 강인하게 실외활동, 공원 산책을 통하여 거마공원에서 김유신 장군과 말과 함께 사진을 남기는 추억을 쌓는 건 어떠실까요?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제8기 울산 남구 블로그 기자단 지찬민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거마공원
- #울산남구
- #울산거마공원
- #울산남구공원
- #울산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