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산이 영험하다 하여

영인산


충남 아산의 영인산은 서해 아산만을 조망할 수 있으며, 수목이 우거진 완만한 길을 따라 사색하며 산림욕을 즐기기에 적당한 곳입니다. 영인산은 예로부터 산이 영험하다 하여 영인산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영인산자연휴양림, 수목원을 소개합니다.

자연휴양림 입구에 있는 주차장은 무료이고, 매표소를 지나면 유료주차로 주차할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휴양림 초입에서 매표소까지는 길이 좋아서 걷기 좋지만, 20분~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매표소에서 입장료와 주차료를 받는데, 숙박을 하는 사람들은 무료입니다.

* 입장료 : 성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만 7세이상 만 12세 이하) 1,000원

* 주차료 : 경차 1,000원, 소,중형차 2,000원

영인산에는 숙박이 가능한 숲숙의 집과 캠핑장이 있어요.

숲속의 집은 가격도 저렴하고 숲의 향기가 가득하여 좋아요. 하지만,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수레를 이용해서 짐을 옮겨야 하는 점이 불편합니다.

* 숙소예약 : 숲나들e 싸이트에서 매주 수요일 9시에 오픈되어 예약이 가능합니다.

나무도 싱그럽고 꽃이 예쁘게 피어서 아름답습니다.

영인산수목원 앞에 관람객의 마지막 주차장이 있어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캠핑장도 있습니다.

사진이 아름답게 나오는 포토존이에요.

휴양림 인근에는 현충사, 온양민속박물관, 인주공세리성당, 피나클랜드, 세계 꽃 식물원, 아산호, 삽교호, 신정호, 외암민속마을, 맹사성 고택, 온천관광지(아산,온양,도고) 등이 위치해 차량으로 15~20분이면 주변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영인산은 산책로가 잘 닦여있어서 휠체어나 유모차로도 웬만한 곳은 돌아볼 수 있어요. 관리하시는 분들의 수고로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느려도 괜찮아요. 자연은 원래 느려요.’라는 글귀가 마음에 닿습니다. 옆에 작은 분수도 있어요.

이곳에서 오른쪽 길로 가면 관리사무소, 산림박물관, 시련과 영광의 탑, 정상에 갈 수 있고, 왼쪽 길로 가면 언덕길을 지나 잔디광장, 생태연못에 갈 수 있어요.

초록잎 나무들의 싱그러움을 맛볼 수 있어서 좋아요.

‘꽃보다 네가 더 예뻐.’ 글귀도 참 아름답지요. 이곳도 사진이 잘 나오는 포토존이에요.

산림박물관, 시련과 영광의 탑, 정상에 가는 길인데요. 왼쪽 길은 산길이고, 오른쪽 길은 편안하게 갈 수 있는 무장애길이에요.

무장애길에서 나와서 조금만 걸어가면 거북약수터가 있어요. 이곳에서 수질검사에 합격한 시원한 물을 한모금~~~^^.

약간의 경사가 있는 길을 10분 정도 걸어가면 ‘시련과 영광의 탑’에 다다릅니다.

시련과 영광의 탑은 민족의 역사(청일전쟁) 및 문화적 가치 재조명과 아산만 일대의 국제 무역항 건설 등을 기리며 세워진 탑으로 높이 30m, 둘레 25m입니다.

시련과 영광의 탑에서 내려와 돌아오는 길에 산림박물관이 나옵니다.

산림박물관은 제1전시실, 제2전시실, 제3전시실, 별관동으로 되어 있습니다.

숲이 주는 고마움을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으며, 옥상에 올라가면 탁트인 전망과 함께 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산림박물관 이용시간

- 동절기(11월~2월) : 10:00~17:00(입장마감 16:00)

- 하절기(3월~10월) : 10:00~18:00(입장마감 17:00)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 관람료 : 무료

* 관람소요시간 : 약 1시간 30분

스카이 어드벤처(짚라인)을 타는 곳입니다.

* 이용요금 : 성인 10,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5,000원

* 운영시간 : 09:30~17:30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무장애길로 가지 않고 산길로 가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는 ‘바라봄 언덕’과 아산의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잔디광장 쪽의 길을 선택해서 가면 ‘우리 함께라면 어디든 꽃길’이라는 다정한 노부부의 모습이 마음을 포근하게 감싸 줍니다.

영인산수목원의 잔디광장, 데크길의 생태연못이 있고, 푸릇푸릇한 나무들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빨강, 노랑, 파랑, 주황, 초록, 하양, 보라색의 바람개비가 돌고, 등나무꽃도 아름답게 피었습니다. 이곳에서는 환경오염으로 서식지가 훼손되어 쉽게 볼 수 없는 반딧불이 서식지 복원사업을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초여름 밤, 이곳에 밤하늘을 수놓는 아름다운 반딧불이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원해 봅니다.

아름다운 꽃길을 걸으며 맑은 공기를 흠뻑 들이마셨습니다.

영인산자연휴양림, 수목원은 곳곳에 미니 정원이나 잔디 광장처럼 잘 가꾸어진 자연을 볼 수 있고, 아이들과 즐길만한 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산책 삼아, 운동 삼아 편안하게 걸어도 좋고, 등산로를 따라 숲속 길로 걸어도 좋습니다.

영인산수목원

주소 : 충남 아산시 영인면 아산온천로 16-26

관람시간 : 08:00~18:00, 17시 입장마감

문의 : 041-538-1958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해피플렌티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민리포터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title":"영인산 자연휴양림에서의 힐링","source":"https://blog.naver.com/sinmunman/223109209757","blogName":"충청남도","blogId":"sinmunman","domainIdOrBlogId":"sinmunman","logNo":22310920975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