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도서관,

독서하기 참 좋은 계절

'원신흥도서관'

싱그러움으로 가득 찬 지금! 야외활동을 많이 즐기고 계실 텐데요. 야외활동하기도 좋지만 독서하기도 참 좋은 계절입니다. 따스한 바람이 부는 지금! 독서하러 가기 좋은 '원신흥도서관'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원신흥도서관의 문을 열면 따스하게 들어오는 햇살이 반겨줍니다.

로비에서는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안쪽에는 다 읽은 책을 기증하고 필요한 책으로 교환해 갈 수 있는 '유별나 서가'가 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책상 위에 다 읽고 그대로 둔 책들을 가져와서 교환해가면 더욱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책의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셀프 책 소독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냥 버리기 난감했던 폐의약품 수거함도 비치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도서관에 올 때 가끔 커피를 사들고 오는데 먹고 버리고 갈 수 있게 분리수거함도 깔끔하게 비치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어린이 자료실이 있습니다.

화사하고 알록달록한 공간으로 아이들이 책 읽기 좋은 분위기로 만들어두었습니다. 아기자기한 공간에서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으며 함께 독서하는 습관을 만들기 좋을 거 같습니다.

원신흥도서관은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이루어져 있으며, 엘리베이터가 준비되어 있어 전층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PC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PC로 공부할 때 타자 소리 때문에 열람실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데 원신흥도서관은 PC 공간을 따로 분리해두어 편안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원신흥도서관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종합자료실입니다.

종합자료실에서는 간편하게 도서검색도 가능하고 기계를 통한 도서 대출/반납도 가능합니다.

원신흥도서관에서 종합자료실이 제일 좋은 이유는 책 보기 너무 좋은 공간으로 만들어 두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책들을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읽어볼 수 있습니다. 창가 자리도 있는데 햇살이 들어와서 싱그러움을 한층 더 느끼며 독서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3층에는 편안하게 공부를 할 수 있게 열람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계단 열람실은 여러 창을 통해 해도 들어오고, 좌식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인 공간입니다.

안쪽에 일반 열람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반열람실은 자유좌석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열람실 외부에는 간단하게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전화박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화를 받기 위해 1층까지 내려갈 수고를 덜어주는 배려 가득한 공간입니다.

마지막으로 지하 1층에는 어울림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노트북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하 1층이지만 외부와 연결되어 있어 밝은 분위기가 기분 좋은 공간입니다.

원신흥도서관 외부에는 무인 반납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간편하게 도서관 외부에서도 도서반납이 가능합니다.

원신흥도서관에서 나오면 바로 작은내수변공원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독서도 하고 산책도 하며 이번 주말 알찬 원신흥도서관을 즐겨보기 추천드립니다.

원신흥도서관

어린이자료실 09:00-18:00/주말 09:00-18:00

종합자료실 09:00-22:00/주말 09:00-18:00

열람실 08:00-22:00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 정부지정공휴일 휴무


{"title":"대전 유성구 도서관, 독서하기 참 좋은 계절 '원신흥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64305603","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6430560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