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콘텐츠는 수원시 SNS 시민 서포터즈가 취재한 내용입니다."

여행의 계절, 봄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여행을 즐기고 계시나요? 요즘 수원역 근처에는 가족 단위로 이 게임에 진심으로 몰두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목격되고 있는데요.

도전하고 싶고, 성취하고 싶고, 운동도 저절로 되는데 여행지에 관한 이야기도 알게 됩니다. 스마트 액티비티 추리미션 시리즈 <수원역>을 체험해 봤습니다!

게임에 앞서 <수원화성의 비밀> 앱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앱에는 여러 수원 여행의 정보가 있는데요. 그중 핸드폰으로 즐기는 프로그램으로는 먼저 <수원화성의 비밀>이 시리즈로 3편까지 있고, <수원화성의 상속자들>,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수원역>이 있습니다.

<수원역>은 1편부터 5편까지 현재 무료 프로모션 운영 중이에요. 5월부터는 유료로 전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1편의 내용은 아래 링크글을 참고하세요.

천재 해커 천재은과 사이버 수사과 강진혁 형사와 함께 우리는, 범세계적 조직이 기억 삭제 프로세스를 가동시키는 것을 막으러 가야 합니다.

<수원역> 1편은 수원역을 출발하여 매산테마거리까지 누비는 코스로 진행이 됩니다. 하루에 1편과 2편을 연달아 할 경우, 역전쪽에서 식사나 휴식을 하고 2편을 하러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편의 출발지점은 구경기도청사이고 도착지점은 수원중앙도서관입니다.

1편에서 받았던 미션지는 빠짐없이 잘 챙겨야 합니다. <수원역> 2편, 지금부터 출발합니다!

첫 번째 미션은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으로도 지정되어 있는 경기도청사 구관 건물입니다. AR카메라를 이용하여 퀴즈를 푸는 방식은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여행으로도 인기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앱 속 인물인 해커와 형사를 따라 미션을 수행하러 찾아다니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퀴즈를 푸는데 필요한 간단한 필기도구와 보조 배터리를 지참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그림 찾기, 퍼즐 맞추기 등 정신없이 미션을 해결하다 보면 그냥 둘러보기만 했으면 시시할 뻔했던 여행지가 더 새롭게 다가옵니다.

팔달산 중턱에 있어서 자연이 더 아름다운 옛경기도청사를 즐기다가 시민회관 건물 쪽으로 넘어옵니다. 일제 강점기에 신사가 있던 곳이었다는 새로운 사실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1편에서는 전화기가 신박한 아이템이라 생각했었는데 2편에서는 보물 상자도 열게 되고, 도서관에서는 열람실 안 많은 책들 중에 저 영어 사전을 찾아내고 암호를 해독하여 봉인된 페이지를 열어야 합니다. 예측하지 못했던 미션들이 끊임없이 나와서 심심할 새가 없습니다.

시간이 이렇게 흘러버린 줄 몰랐습니다. 눈 깜짝할 새 벌써 <수원역> 2편 클리어! 3편은 수원향교에서 출발하나 봐요.

수원 여행을 하는 신박한 방법 수원역! 가족, 친구들과의 여행으로 추천합니다. 프로그램 운영 시간, 단체 참여 등의 자세한 문의는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의 상설체험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원문화재단 <수원화성의 비밀> 홈페이지

구글 플레이 <수원화성의 비밀>

앱스토어 <수원화성의 비밀>

수원역

경기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경기도청옛청사

경기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2024 수원시 SNS 서포터즈 유옥현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유옥현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s://m.blog.naver.com/sw_hwaseong

{"title":"앱으로 즐기는 액티비티 추리미션 시리즈 '수원역' 체험 ☆","source":"https://blog.naver.com/suwonloves/223416296527","blogName":"수원시 공..","blogId":"suwonloves","domainIdOrBlogId":"suwonloves","logNo":22341629652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