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되면 거창에는 다양한 꽃들이 만개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꽃으로 개나리, 벚꽃 등이 있습니다.

24년 4월3일

거창터미널 풍경입니다.

24년 4월 1일

벚꽃은 거창읍 거창터미널 일원에 위치한 벚꽃길에서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심소정에서 다리를 건너면 외갓집 가는길이 시작되는 거창읍 대평리 12 차량통제 구역이라 아이들 함께 꽃길 걷기도하고 뛰어 다닐 수 있는 장소라 추천해 드립니다.

24년 4월 1일 의동마을 은행나무길

학동교 쪽으로 가다 보니 한 그루만 벚꽃이 활짝 피어 있습니다. 이번 주말쯤이면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비가 자주 내려서인지 낮 기온이 10~14도 정도입니다. 주말에는 거창읍 기준으로 18~22도 예고 되어 있습니다.

2023년 4월 1일

위에 사진은 지난 23년도에 촬영한 사진입니다.

학리는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북동부 경계부에자리하고 있으며, 학동마을, 구례마을, 의동마을의 3개 마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학리에서 서쪽에 위치한 서변리로 이동하려면 학리교, 구례교, 의동교를 통해 황강을 넘어 왕래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파크쪽에서 의동마을 가는 길의 벚꽃이 정말 예쁘게 피는 곳이라 주말에는 아침 일찍 촬영하러 오는 사람들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현재 공사 중이라 도로가 조금 울퉁 불퉁해서 통행에 불편할 수도 있으나 차량이 많이 다니지 않는 곳이랍니다.

2024년 4월 1일

4월 1일 학동교에서 촬영했었는데 수양벚꽃나무 한그루만 분홍꽃이 예쁘게 피었습니다. 거창읍을 지나 월천을 지나 주상으로 이어지는 길가에는 유명한 원동갈비 식당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이곳은 다 소갈비 맛집입니다.

거창 충혼탑의 봄꽃

조팝나무

2024년 4월 3일

심소정 생태학습장에는 봄을 맞이하여 튤립과 수선화가 아름답게 피어 있습니다. 또한, 조팝나무에도 새싹이 돋아나고 흰 꽃이 피어나기 시작하여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24년 3월 26일 동천저류지 근처

2023년 4월 6일

동천저류지에서 부터 가지리 일원에 벚꽃길 이 약 3km의 구간에 걸쳐 벚꽃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25일 영호강 강변에서

거창생태공원

거창읍 영호강 강변에 개나리꽃이 절정을 이루고 있으며, 이곳은 약 1km의 구간에 걸쳐 개나리가 만개해 노란색 물결을 이룹니다. 산책을 하며 개나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사진 촬영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거창생태공원에도 개나리가 활짝 피었있으며 이곳도 벚꽃명소입니다.

2021년 3월 30일 거창사과테마파크

위에 소개해드린 장소외에 거창읍 장팔리 곰실 덕천서원은 벚꽃명소로 연못과 함께 서원 전체가버꽃나무로 둘러 싸여장관을 이룹니다. 마리면 병항마을 용원정 쌀다리, 그리고 북상면 병곡리, 남상면 임불마을 진분홍 능수벚꽃이 늘어져 예쁜길을 만들어 한층더 아름다운 농촌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곳입니다. 남상면에서 거창창포원 가는 길도 벚꽃길입니다.

위와 같이 거창에서는 봄이면 다양한 꽃들을 즐길 수 있으니, 이번 봄에는 거창을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가오는 주말 거창으로 꽃 구경오세요.

{"title":"거창 봄 꽃 소식 - 박다정 기자","source":"https://blog.naver.com/geochanggun/223405031307","blogName":"거창한거창","blogId":"geochanggun","domainIdOrBlogId":"geochanggun","logNo":22340503130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false,"blogDisplay":fa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