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기사는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이 취재한 기사입니다."

안녕하세요!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 이진혁입니다.

저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동탄 선납숲공원을 찾아갔습니다.

저녁 해질 때 즈음에 방문한 터라 아직은 햇볕이 뜨거웠기에 공원은 조용한 분위기였습니다.

선납숲공원은 원래 저수지였던 선납지를 생태 호수 공원으로 탈바꿈한 곳으로,

가족과 친구, 연인들이 함께 산책하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하는데요.

어떠한 모습을 지녔는지 살펴볼게요.

선납숲공원에는 주차장이 있지만, 공간이 제한적이어서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만차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주차장은 약 50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어 보였으며, 최초 1시간은 무료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선납숲공원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다양한 시설을 갖춘 생태 공원으로,

방문객들이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요소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선납숲공원을 둘러보는 내내, 이곳은 단순히 휴식을 위한 공간을 넘어 자연을 체험하고 배우는 학습의 장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가족이 함께 나들이하기에 완벽한 장소로,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가득해보였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공원의 물놀이터에서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놀이터는 여름에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시원한 물줄기와 함께 어린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것만 같아요.

공원의 넓은 녹지와 깨끗한 시설들이 특히 아이들이 즐기기에 좋다는 의견이 많기에 다음에는 아이와 물놀이를 하러 오고 싶단 생각도 듭니다.

또한 체육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운동과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멀리 보이는 한옥 건물은 우암 송시열 선생을 기리는 '우암루’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선시대의 학자이자 문신이었던 송시열 선생이 제자들과 강론을 하던 곳으로, 역사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우암루는 전통적인 건축 양식을 갖추고 있어, 이곳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며 조선시대의 풍경을 상상해 볼 수 있답니다.

선납지 주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는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는 평탄한 길로 되어 있어 산책하기에 딱 좋았습니다.

선납지를 따라 이어진 데크 길에서는 주변의 자연 경관을 즐기며 여유롭게 걸을 수 있었습니다.

걷다 보면 호수 한가운데 분수가 물을 뿜어내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선납지와 선납숲공원은 산책로와 함께 무봉산까지 이어지는 등산로도 마련되어 있어

가벼운 산책부터 중간 난이도의 등산까지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공원은 체육시설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연 체험 활동을 위한 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자연 속에서 운동과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다목적 공원으로 보였기에

화성시에서 가볍게 여행 다녀오기 좋은 곳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화성시 시민홍보단

이 진 혁


*본 포스팅은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에 의해 작성된 글로, 화성시청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화성시 바로가기 ▼

{"title":"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공간, 선납숲공원과 선납지의 매력","source":"https://blog.naver.com/hsview/223595899127","blogName":"화성시청 ..","blogId":"hsview","domainIdOrBlogId":"hsview","nicknameOrBlogId":"화성시청","logNo":22359589912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