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삼동 지족 마을을 지나 독일마을을 향하여 달려가는 길에 넓게 펼쳐진 바다가 인상적인 마을

둔촌마을을 아시는지요?

둔촌마을 풍경은 지나는 길에

자주 눈길을 붙들고 마음을 붙잡게 하는

소담스러운 매력이 있는

남해 다운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도로표지 아래 갓길 주차가 적당히 가능하여

달려가던 길 멈추고 내려 바다 내음 실컷 맡아봅니다.

바다 바로 옆

버스정류장

너무나 운치 있어 가까이 다가가 봅니다.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갯벌 아래 산책도 하고 갯벌체험 즐겨보는 것도 낭만적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둔촌 갯벌체험장이 바다 가까이 있고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채비들이 다 준비되어 있으니

시간이 가능하시다면 남해 추억 만들기 참 좋을 듯합니다.

다시 차를 돌려 청실 쉼터를 스치고

마을 알림 입석과 장승이 우뚝 서 있던 입구로 달려가 제대로 마을 산책을 즐겨볼까 합니다.

환한 해바라기 미소 벽화도 반갑고

우뚝 선 장승의 모습도 반가움으로 다가오는 둔촌마을 풍경 작은 오솔길 느낌이 물씬 나는 장승 사이로 난 길로 접어듭니다.

바다를 인접하여 쌩쌩 달려가는 길을 타고

늘 스쳐가버리곤 하였던 길을 오늘은 마을로 들어서는 길을 찾아 새로운 맛을 느껴봅니다. 남해는 늘 이렇듯 곳곳이 숨은 여행의 맛으로 힐링을 줍니다.

무심한 듯 서 있는 장승 아래로 아름드리 피어난 꽃들의 환대를 받으며 산뜻한 산책의 순간 웃음꽃이 퍼집니다. 꽃을 사랑하는 분들은 지천에서 만나는 모든 꽃들에게 아낌없는 사랑의 찬사를 보내는 법이니까요. 탄성의 목소리들이 사랑스럽습니다.

보석처럼 빛나라

무뚝뚝 츤데레같은 우뚝 선 장승이 품은

글귀가 따습게 마음속 울림으로 남겨지는 둔촌마을 작은 산책길의 여운입니다.

햇살이 따가운 날이었지만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 타고 짧게 걷기에 적당한

마을로 들어서는 작은 길목, 새소리도 나뭇가지 바스락 잎 사이사이 스치는 바람 소리도 모두 즐겁습니다.

청량한 남해 바다 둔촌마을 풍경은 그냥 스치기에 아까운 힐링을 줍니다. 독일마을 미조항을 향하여 달리는 길목에 스치게 되는 순간 잠시 달리는 길 멈추어 보시면 평온한 마을의 풍경에 반하실 거예요.

바람 타고 돌아가는 바람개비도 새삼 반갑고

나무 아래 길게 데크로 놓인 휴식자리

잠시라도 앉아보고파집니다.

잠시 멈추어 올려다보는 큰 나무들은

오랜 세월 마을을 지켜내며 우뚝 서서

묵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합니다.

조정에 바치던 상납곡을 보관하던 창고가 있었다 하여 둔촌 마을라고 불린다는 이야기를 듣고

잠시 눈을 감아봅니다.

임진왜란 중 이순신 장군 잠시 스치고 가시지 않았을까 상상도 해보는데요, 사실은 임진왜란 전쟁 중에 모래로 성을 쌓아 병사들이 잠복하여 왜적과 싸웠다는 얘기도 전해진다는군요. 인근 바다 방면에 있는 유스호스텔 지나면 복병이라 불리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그림 같은 둔촌마을 풍경

빨간 지붕들이 사랑스럽 펼쳐집니다. 피어난 담벼락 해바라기도 환한 기운으로 마을의 붉은 지붕과 함께 햇살 속에서 빛나고 있었답니다.

고향이거나 자주 스치는 분들에게는 위로가 되어줄 것 같은 마을의 풍경에 반해 잠시 즐겨보았습니다. 작은 휴식터가 되어주는 청실 쉼터와 초록으로 빛나는 나무그늘 아래 정자는 남해 여행길 추억이 되어줍니다.

마을이 온통 빨간 지붕으로 하나 되어 손짓합니다.

남해를 스치는 길목

둔촌마을 풍경 만끽하시고

모두 모두 보석처럼 빛나는 여행길이시길~^^

둔촌마을은 삼동 지족 구거리를 지나 독일마을로 향하여 달려가는 길목에 있습니다. 남해의 유명 관광코스가 아닐까 싶은 독일마을 스치는 길

남파랑 길 39코스 둔촌 어촌체험마을 소개 드려봅니다.

#남해가볼만한곳 #둔촌마을 #둔촌어촌체험마을

#썸타자남해 #남해랑만남해

{"title":"남해가볼만한곳 독일마을 가는 길 둔촌마을 풍경 둔촌 갯벌체험 남파랑길 39코스","source":"https://blog.naver.com/namhae_gun/223556803798","blogName":"남해랑 썸..","blogId":"namhae_gun","domainIdOrBlogId":"namhae_gun","nicknameOrBlogId":"보물섬 남해","logNo":22355680379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