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6일 현충일에 아이와 함께 6.25전쟁 당시 영천전투를 기념한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에 다녀 왔습니다.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는 크게 전망타워 전시관, 서바이벌체험장으로 되어 있으며,

어린 아이와 함께 방문할 경우 전망타워를 중심으로 구경하시면 좋습니다.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요금 및 프로그램

[요금]

무료 이용

[이용안내]

운영시간

- 전망타워 : 09:00 ~ 18:00(입장 17:00까지)

- 서바이벌 체험장 : 10:00 ~ 18:00(11월~2월 17:00까지)

휴관일 : 1월1일, 설날, 추석, 매주 월요일(공휴일일 경우 다음날)

이용안내

- 전망타워 전시관 무료(20명 이상 단체관람 사전예약시 문화관광해설사 안내)

- 서바이벌 체험장 유료

문의처

- 전화 : 054-339-8625

- 홈페이지 : http://memorial.yc.go.kr

B1~2F으로 총 3층으로 되어 있으며 주차하시고 들어오시는 정문이 B1층입니다.

B1층에 안보 교육 체험관에서 영상 상영을 합니다. 하나는 영천전투에 대한 중요성에 관한 영상

또 하나는 형산강 전투에 실제로 참가한 이우근 학도병이 전투 중에 어머니께

보낸 편지를 영화 포화속으로를 배경으로 한 영상입니다.

영천전투가 왜 중요한지도 배울 수 있고, 6.25전쟁 당시 나라를 지키기 위하여 싸운 학도병,

군인분들의 희생에 감사한 마을을 가질수 있는 시간 이었습니다.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에 방문하신다면 꼭 한번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의 메인은 1층 1950 영천 대 혈투속으로 전시관입니다.

저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자동차 운전 체험은 고지전을 배경으로 영천을 사수하기 위한 군인분들의 전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운전하는 것처럼 의자가 움직이면서 생동감을 줍니다.

전시실은 그 당시의 군인들이 사용했던 총, 통신도구, 군장, 옷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 영천전투의 중요성과 상황 그리고 참전했던 부대 및 주요 지휘관의 성함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재미있을 만한 ‘발사! 적을 조준하라’ 게임도 있습니다.

치열앴던 영천역 부근 시가지 전투를 체험하는 공간으로 화면 지시에 따라

영천역 부근에 진입한 북한국과 북한군 보급차량을 사격하는 게임입니다.

저희 가족도 탱크에도 올라가 보고, 총도 열심히 쏘면서 즐겁게 게임 했습니다.

지령에 따라 특수 작전을 수행하라라는 게임은 전략 게임으로 어린 아이들도 쉽게 진행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복도에는 터링 테이블이 설치 되어 있는데, 볼링과 컬링을 결합한 새로운 놀이 운동이라고 합니다.

2층에는 키즈존이 있는데, 신발을 벗고 실내화를 신고 입장 할 수 있었습니다.

미끄럼틀, 배모양 놀이기구, 다트, 장난감, 의자 밑에 동화책 등 다양하게 놀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재미있게 놀고 마지막으로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전망타워에서 조망을 구경했습니다.

맑은 날이라 그런지 멀리 영천역까지 보였습니다.

영천전투는 6.25 한국전쟁의 반격의 분수령이 된 중요한 격전지였습니다.

파죽지세로 밀려오는 북한 공산군을 영천에서 성공적으로 방어한 덕분에

국군 및 유엔군이 반격할 수 있는 단초를 마련할 수 있었던 전투였습니다.

6월 호국보훈의 달에는 호국보안정신을 배울 수 있는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 본 글은 새영천 알림이단의 기사로 영천시 공식 입장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title":"6월 호국보훈의 달에는 호국안보정신을 배울 수 있는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로!","source":"https://blog.naver.com/yeongcheonsi/223479322515","blogName":"아름다운 ..","blogId":"yeongcheonsi","domainIdOrBlogId":"yeongcheonsi","logNo":22347932251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