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을 끼고 있는 울산에는 다양한 철새들이 다녀가고 있는데요. 그중에 특히 겨울에는 까마귀, 여름에는 백로가 우리를 반겨줍니다.

오늘은 철새와 관련된 생태환경에 대해 배울 수도 있고 이색적인 체험관까지 준비되어 있는 철새홍보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철새홍보관은 삼호 태화강 국가정원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동절기 하절기 다르게 운영되고 있는데요.

동절기(11월~2월) 09:00 ~ 17:00 하절기(3월~10월) 10:00 ~ 19:00까지 운영됩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설, 추석 당일입니다.

주차는 건물 앞, 뒤로 가능한데요. 뒤로 오시면 좀 더 여유롭게 주차 가능합니다.

철새홍보관 바로 옆에 놀이터도 크게 있어서 아이들과 오기 더없이 좋아 보였습니다.

철새홍보관은 전시관부터 영상관, 체험관 등 다양한 콘셉트로 총 1층에서 5층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철새홍보관으로 들어가자마자 바로 눈에 들어온 것은 바로 포토부스였는데요.

울산 유명 관광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QR코드가 뜨면 바로 휴대폰으로 받아볼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기념으로 아이와 함께 사진 찍으면 너무 좋겠죠?

동절기 SNS 홍보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1층에는 아이들이 색칠놀이할 수 있는 자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올라가는 계단마다 철새와 함께하는 주제로 아이들의 그림도 전시되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2층으로 올라서자마자 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새들이 얼마나 높이 나는지 확인할 수 있었는데, 독수리 같은 경우 세계에서 제일 높은 에베레스트산보다도 더 높은 10,000m 이상 날 수 있다는 사실을 보며 깜짝 놀랐습니다.

이런 새로운 정보도 한눈에 쉽게 알 수 있게 정리되어 있어 아이들과 와도 교육적으로도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바로 뒤편에 철새의 춤이라고 해서 직접 영상을 보며 따라서 춤을 추는 체험하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옷이랑 갓도 같이 입고 출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션을 직접 인식해서 점수가 올라가는 거라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았습니다.

춤도 어렵지 않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아이와 함께 오신다면 꼭 같이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철새전시관은 작지만 알차게 꾸며져있었는데요.

태화강 국가정원에 오는 다양한 철새 종류도 알 수 있었고요.

태화강이 국가정원으로 발전하여 지금까지의 변화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습니다.

철새 백로와 떼까마귀에 대한 정보도 더 자세히 볼 수 있고 공부한 것을 바탕으로 OX 퀴즈까지 해볼 수 있습니다.

3층에는 5D 영상관과 VR 체험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요금도 저렴해서 아이들이 체험하면 너무 좋아할 것 같더라고요.

대신 점심시간 12시부터 1시까지이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층은 카페였는데 일반 카페가 아닌 갤러리와 전통차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는 이색 카페였습니다.

5층은 루프탑이었는데요. 직접 망원경으로 바로 앞 삼호대숲과 새들을 구경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점심쯤 갔는데 아쉽게도 떼까마귀를 보지는 못했고요.

다른 분들의 후기들을 보니 일몰시간쯤 가시면 떼까마귀 군무를 눈앞에서 바라볼 수 있다고 합니다.

겨울이 가기 전 아이와 함께 철새 홍보관에서 다양한 체험도 하고 떼까마귀 군무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울산 겨울 아이랑 가볼 만한 곳, 철새홍보관","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705562954","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_nuri","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logNo":22370556295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