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 울산 떼까마귀 군무 철새홍보관
겨울이 오고 울산 철새 떼까마귀들이 찾아왔어요.
동절기에 맞춰서 철새홍보관 운영시간대도 변경이 되어서 저녁에 찾아가서 떼까마귀 군무까지 볼 수 있으니 겨울철 아이들과 함께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울산 철새홍보관은 국가 정원 철새 정원 맞은편 삼호 라인에 위치하고 있어요.
도심 속에 있는 철새홍보관이라서 가까이 있다 보니 방문하기가 좋답니다.
동절기를 맞아서 운영시간이 변경되었는데요.
[4월~10월] 오전 9시 ~오후 6시
[11월~3월] 오전 10시 ~오후 7시까지 한 시간 늦게 오픈해서 한 시간 늦게 끝이 난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고요 입장료는 무료랍니다.
5시쯤 도착했더니 상공에 떼까마귀들이 날아다니고 있더라고요.
아침 일찍 먹이를 찾아 떠났던 떼까마귀들이 해 질 녘이 되면 철새홍보관 맞은편 대나무숲으로 돌아오는 모습을 볼 수가 있어요.
철새홍보관을 기준으로 양옆으로 주차장이 있어요. 편한 곳에 주차하시고 이용하시면 돼요.
철새홍보관은 1층부터 5층까지 있는 건물이랍니다. 1층부터 하나씩 어떤 시설이 있는지 보여드릴게요.
철새홍보관 1층에는 아이들을 위한 만들기 체험공간이 있어요.
달마다 다양한 만들기를 제공하니 아이들과 방문하셔서 함께 만들어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3층에 있는 5d 영상관과 vr 체험관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1층에서 미리 티켓을 구매해 주셔야 해요.
요금은 어른 2,000원 /어린이 1,000원이에요. 어린이는 만 7세 ~12세까지랍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전통의상을 입고 울산 학춤을 따라추면서 체험을 할 수가 있고요.
철새 전시관으로 입장하면 삼호대숲 태화강 국가 정원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모습과 다양한 철새들의 이야기를 보실 수가 있어요.
해설해 주시는 선생님도 계셔서 궁금한 거 질문드리니 재미있게 설명을 해주시더라고요.
까마귀는 둥지를 만들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까마귀가 오는 이유는 먹이를 찾기 위해 오는 거라서 그렇다고 해요.
3층으로 올라가시면 5d와 vr 체험관이 있어요. 철새들이 어떻게 우리에게 오는지에 대한 애니메이션 영상을 볼 수 있고요.
vr 체험을 통해서 하늘을 날아서 울산을 내려다볼 수 있어요.
4층에는 차사발 갤러리 앤 카페가 있어서 차도 한잔하고 도자기도 볼 수 있어요.
5층에는 철새 전망대가 있어요.
여기에서 태화강 국가 정원을 조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겨울철에는 먹이 찾으러 갔다가 돌아오는 떼까마귀 군무를 보실 수가 있어요.
이번에 방문한 이유도 바로바로 떼까마귀 군무를 보기 위해서지요.
해 지는 시간이 다가오니 떼까마귀들이 늘어나더라고요.
사실 하늘이 흐려서 아쉽긴 했는데 노을 지는 풍경과 함께 떼까마귀의 군무를 보시면 더 멋진 풍경을 보실 수 있어요.
보통 11월 중순부터 3월 중순까지 태화강 국가정원 대나무숲에 자리를 잡고 생활을 한다고 하니 일몰지는 시간쯤에 방문해서 울산 겨울철에만 볼 수 있는 떼까마귀 군무를 즐겨보세요.
철새홍보관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눌재로 24
동절기 운영시간
[11월~3월] 오전 10시 ~오후 7시
- #철새홍보관
- #울산철새홍보관
- #울산철새
- #철새
- #뗴까마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