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해진 날씨에 속이 든든해지는 법동전통시장 국밥 맛집 '산삼먹은도야지'

12월의 쌀쌀해진 날씨에는 익숙한 장소에서 뜨끈한 국물이 생각납니다. 산삼먹은도야지는 법동전통시장만의 분위기가 살아있는 식당입니다. 법동전통시장을 걷다 보면 나오는 국밥집입니다.

왠지 시장 안에 국밥집은 더 뜨끈한 느낌과 아담한 동네 맛집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이런 가게에서 순대국밥이나 막창구이를 먹는다면 술 한 잔 하기 딱 좋은 더할 나위 없는 좋은 분위기가 됩니다.

돼지와 산삼이라는 키워드를 딱 들었을 때 왠지 모르게 보양식을 먹는 듯한 기운이 나는 느낌입니다.

저는 이번 방문에는 점심 혼밥을 하러 갔습니다. 가게 내부에 시장 바깥이 훤히 보이는 명당 자리가 운이 좋게 있어 시원한 날씨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치 약간은 밖에서 먹는 듯한 느낌이 들어 탁 트여있는 개방감에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이 눈에 들어옵니다. 법동전통시장 안에 있다 보니 온누리상품권 가맹으로 되어 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온누리상품권앱

예를 들자면 순대국밥 8,000원을 먹는다면 10% 저렴한 7,200원에 먹을 수 있으니 정말 가성비가 좋습니다.

이게 바로 넉넉한 시장 인심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산삼먹은도야지 순대국밥 메뉴입니다. 순대국밥을 비롯한 모둠 순대, 곱창전골, 곱창볶음 등이 있어 선택지가 많습니다. 가격 또한 정말 부담 없는 가격으로 먹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요즘과 같은 고물가 시대에 순대국밥 8,000원 가격은 엄청 저렴한 편은 아니어도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앞서 말했듯 온누리상품권앱을 이용한다면 더 저렴합니다. 다른 메뉴들도 가격이 괜찮아서 여럿이서 부담 없이 식사할 수 있어 아주 좋습니다. 저는 이번에 점심으로 순대 국밥 보통을 주문했습니다.

​혼자 와도 기본 반찬이 넉넉하게 제공됩니다. 순대국밥과 잘 어울리는 김치와 깍두기, 고추와 양파 그리고 간을 맞추는 새우젓과 쌈장이 잘 어울립니다. 간단하지만 알차게 딱 필요한 반찬이 제공되어 깔끔합니다.

정말 중요한 순대국밥 양이 엄청 푸짐합니다. 정말이지 넉넉한 인심으로 푸짐한 내용물에 감격스럽습니다. 일단 뚝배기 그릇 자체가 다른 곳보다 더 큰 것 같아 일단 한번 놀랍니다. 맛도 비린내 없이 무척 깔끔한 국물 맛이 저에겐 딱 좋았습니다.

화려한 인테리어나 세련된 조명이 없어도, 그 자체로 따뜻하고 정겨운 느낌을 줍니다. 대개 시장에서 일하는 사람들, 혹은 근처 상점에 들른 손님들이 많이 찾는데, 어머니의 손맛처럼 정성스럽게 준비된 순대국밥 한 그릇은 그 어떤 고급 음식보다 사람을 푸근하게 합니다.

정성을 담아 직접 수제로 만든 오동통한 순대를 새우젓에 한입 먹어봤습니다. 깔끔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좋습니다. 다른 건더기도 전혀 비리지 않았고 깔끔한 맛의 국물 또한 일품입니다.

이곳의 특징이라면 기본 양념장이 조금 들어간 채로 나오는데 매운 걸 잘 못 드시는 분이라면 양념장 없이 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건강에 좋은 부추가 푸짐해 특유의 푸릇하고 아삭한 식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밖에 보니 시장에서 공수한 신선한 야채가 눈에 들어옵니다. 기본적으로 간이 조금 되어있지만 소금이나 새우젓으로 입맛에 맞게 간을 하면 됩니다. 저는 일단 국밥을 먹을 때, 순대나 건더기를 앞접시에 조금 덜어 식혀 먹으며 즐기고 나머진 밥을 다 넣고 말아먹습니다.

든든하게 국밥 한 그릇 다 먹고 계산대 근처에 가니 사탕이 놓여 있습니다. 입가심으로 박하사탕 하나를 입에 넣고 알싸한 향을 느껴봅니다. 이런 작은 배려가 기분 좋습니다.

오늘은 오랜 전통의 법동전통시장에서 깊고 진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풍성한 재료와 진한 국물 덕분에 하루의 피로가 사라지고 따뜻한 기운이 온몸을 감싸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시장 안 순대국밥집은 단순히 배를 채우는 것을 넘어, 그 지역의 역사와 정서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인 것 같습니다. 만약 시장을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반드시 들러 진한 국물 맛을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 산삼먹은도야지

주소 : 대전광역 대덕구 계족로608번길 23-6 1층

운영시간 : 매일 9:00~20:00

문의전화 : 0507-1471-9985



{"title":"쌀쌀해진 날씨에 속이 든든해지는 법동전통시장 국밥 맛집 '산삼먹은도야지'","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684298802","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68429880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