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산 시민 여러분!

울산시 블로그 기자입니다.

울산 진하해수욕장

여름이 다가오면서 시원한 바다를 찾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울산의 대표적인 여름 휴양지인 진하해수욕장과 그 앞에 위치한 명선도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함께 가시죠, 고고!

울산 진하해수욕장 풍경

울산 진하해수욕장은 울산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백사장 면적 9만 6000제곱미터, 길이 1km, 너비 300m로 백사장이 넓고 수심이 얕아 피서지로 적합한 해수욕장입니다.

진하해수욕장 파도

고운 모래와 백사장 뒤로 푸른 곰솔 숲이 조화를 이루어 여름에 가족과 연인이 피서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진하해수욕장과 명선도

진하해수욕장의 또 다른 볼거리는 바로 '명선도'입니다.

명선도 관리소

명선도(鳴仙島 울 명, 신선 선, 섬 도)라는 이름은 본래 매미가 많이 우는 섬에서 유래했는데, 자연 경관이 아름다워 현재는 신선이 내려와 놀았던 섬이라고 하여 명선도(名仙島 이름 명, 신선 선, 섬 도)로 불리고 있습니다.

명선도 가는 길

명선도는 무인도로 그 묘미는 밀물과 썰물의 차이에서 생기는 바닷길입니다.

평소에는 바다에 길이 덮여 명선도로 향할 수 없지만, 썰물로 바닷물이 빠져나가면 신비하게 길이 열리는 곳이랍니다.

명선도 바닷길

현재는 진하해수욕장과 명선도를 튜브로 이어 언제든 건너가실 수 있습니다.

명선도 안내판

또 현재 명선도는 야경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데요. 낮에는 평화롭고 한적한 매력의 명선도지만, 해가 지는 밤에는 다채로운 조명과 화려한 미디어 아트들로 섬이 빛나기 시작하니까 참고해 주세요.

명선도 입구

명선도는 아름답고 신비한 섬이지만 규모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한 바퀴를 둘러보는데 30분이면 넉넉한 코스입니다.

명선교

주변에 명선교를 감상하실 수 있고요.

명선도 산책로

명선도 산책로는 아담하고 수수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명선도 산책 풍경

바닷바람을 맞고 자란 나무와 수풀들은 진하게 아름답습니다.

미디어 아트의 흔적

계단에 보이는 형광색 흔적들은 밤에 미디어 아트로 변신할 예정이고요~

정상으로 가는 길

잠시 후면 명선도 전망대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명선도 전망대 풍경

명선도 전망대는 명선도의 가장 높은 지점에 위치해 울산 앞바다와 진하해수욕장을 파노라마 뷰로 즐길 수 있습니다.

명선도에서 바라본 울산 앞바다 풍경

끝없이 펼쳐진 푸른 바다와 진하해수욕장의 시원한 풍경으로 무더위를 달랠 수 있을 것입니다.

진하해수욕장, 명선도, 그리고 명선교의 수수한 풍경과 화려한 야경은 울산의 보석 같은 명소입니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특별한 추억이 함께하는 여름을 기원드리며 인사드리겠습니다.

본 기자는 또 다른 정보 공유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울산 여름 피서지 진하해수욕장 명선도","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522395871","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_nuri","domainIdOrBlogId":"ulsan_nuri","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logNo":22352239587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