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과 여름의 경계점인 5월과 6월 사이에 걷기 좋은 산책로와 도로변으로 금계국 꽃이 피어납니다.

창원에서 진해로 가는 길에 두 개의 터널이 생겼습니다. 진해의 관문으로 안민터널과 최근 새롭게 생긴 석동 터널은

석동으로 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석동 터널에서 석동 IC 나들목으로 나오는데 도로변으로 금계국 꽃이 보입니다.

창원에서 금계국 꽃을 구경하기 좋은 공원으로 진해 석동해뜰광장을 방문했습니다.

굴다리로 들어서면 석동 IC와 석동터널 도로 사이에 있는 공간으로 주차장이 있는 석동해뜰광장 공원이 있습니다.

진해로 방문 해면 두 개의 터널이 있는 석동을 방문해야 합니다. 석동 IC 도로에 '진해의 관문 석동'이란 문구의 의미가 이해가 되네요.

주차장 오른쪽에 있는 석동 유적전시관은 준비 중입니다. 내부 시설이 인테리어가 마감되는 8월에 개관 예정입니다.

입구에 보이는 오리모양 토기와 집 모양 토기는 이곳 석동에서 출토된 유물이라고 합니다.

석동 IC 도로 전체에 노란 금계국 꽃이 피어 있습니다.

창원 진해에서 금계국 꽃 구경하고 싶은 분들이 이곳 석동해뜰광장으로 오시면 됩니다.

석동해뜰광장은 그린생태문화숲 조성 사업으로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인 공원을 조성했습니다.

공원에는 하트 모양 포토존과 쉬어가기 좋은 정자가 설치되어 있네요.

석동해뜰광장에서 바람에 신나게 돌아가는 바람개비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석동해뜰광장을 지나가는 개천으로 다리가 있어서 건너갈 수 있습니다.

도로 아래 경사면으로 황금빛으로 물결치는 금계국 꽃을 구경할 수 있네요.

다리를 건너면 이국적인 분위기의 풍차와 의자가 있는 석동 포토존이 있네요.

포토존에는 있는 노란 연필에 'SEOCKDONG'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빨간 풍자는 날개가 돌아가고 풍차 주변 정원에서 보라색 라벤더 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석동해뜰광장에는 수도시설이 없어서 공중 화장실을 포세식 화장실을 조성했습니다.

거품발생기가 있어서 해충과 악취 발생을 감소시키는 발효식 화장실입니다.

바람개비가 설치된 정자 앞으로 지나가면서 경사면으로 만발한 금계국 꽃을 구경했습니다.

석동해뜰광장은 5월 말에 방문했는데 6월 초까지 방문하면 노란색으로 화려하게 피어있는 금계국 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석동 유적전시관 아래에 그네 의자 앞으로 금계국과 함께 분홍달맞이 꽃도 구경할 수 있네요.

석동 IC와 석동터널 도로 사이에 시민들이 쉬어가기 좋은 공원이 조성되었네요. 창원 진해에서 금계국 꽃을 구경하고 싶은 분들은

석동에 있는 석동해뜰광장을 방문해 보세요. 그리고 개관 준비 중인 석동유적전시관은 어떤 곳일까? 궁금하네요.

#창원 #창원진해 #진해공원 #진해가볼만한곳 #창원금계국 #진해금계국 #금계국공원 #석동유적전시관 #석동포토존 #그린생태문화숲


{"title":"진해 석동해뜰광장 금계국 꽃이 만발한 시민휴식 공간🌸","source":"https://blog.naver.com/cwopenspace/223469844998","blogName":"창원시 공..","blogId":"cwopenspace","domainIdOrBlogId":"cwopenspace","logNo":223469844998,"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