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대가야읍 쾌빈리에 자리잡고 있는 갈치요리가 맛있는 경도식당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경도식당은 고령군 대가야읍에 들어서면 우뚝 솟아 있는 고령디오팰리스아파트 앞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간판을 세워져 있지 않았으며 전광판이 대신 식당을 알려주었지만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듯 주차장에는 차들이 주차장을 메웠습니다.

식당 안에는 점심시간이라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고소한 갈치구이 냄새가 나 얼른 먹고 싶은 생각을 하였습니다.

갈치정식 등 식사주문은 2인이상을 받고 있었어요.

포장주문은 받지 않았으며, 물이나 앞치마, 남은 음식 포장은 셀프입니다.

먼저 갈치정식을 주문한 후 바로 반찬 한상이 차려져 나왔는데요.

버섯조림, 잡채, 도토리묵 등 반찬 가지수가 많았는데 남지 않도록 조금씩 정갈하게 담겨져 나왔습니다.

밥이 나오기 전에 잡채를 먹었습니다.

잡채는 졸깃하고 고소한 참기름 맛과 어울려 얼마나 맛이 좋았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도토리묵은 양념과 야채와 같이 먹으니 맛이 좋아 손이 자꾸 갔습니다.

밥과 갈치찌개, 갈치구이 등 완성 된 밥상이 차려졌습니다.

노릇노릇하게 바삭하게 구운 갈치는 세네갈 산이였지만 국산같이 맛이 좋았습니다.

1인당 1토막씩 먹을 수 있었는데요.

짭쪼름하고 고소한 갈치를 가시를 발라 살만 듬북 밥에 올려 한입 먹으니 행복하였습니다.

국내산 고추가루와 배추로 만든 김치는 맛이 알맞게 들어 먹기 좋았습니다.

뜨끈하게 나온 갈치탕도 1인 한뚝배기씩 나왔는데요.

갈치탕은 두부와 통통한 갈치, 야채 등이 듬북 들어 있어 국물맛이 시원하고 진하였습니다.

갈치탕만 해도 밥한그릇은 뚝딱입니다.

밥을 다 먹고 나면 누릉지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고소한 누릉지 맛은 어릴적 시골에서 먹었던 맛이라 배가 부르도록 남김없이 다 먹었습니다.

경도식당은 갈치 전문 식당으로 손님들이 끊이지 않고 식사를 하러 왔습니다.

식당은 그리 넓지 않지만 가족들과 함께 와서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어 자신있게 추천드립니다.

밖에는 손님들이 많을 때 대기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 되어 있었습니다.

식당앞에 몇 대의 주차공간이 있었지만 식당 바로 건너편에 공영 주차장이 있으니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고령군에 오시면 한번 들러 보세요.

주소 :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대가야로 1521

전화번호: 070-8869-5767

{"title":"[고령 먹거리] 갈치가 맛있는 경도식당","source":"https://blog.naver.com/gokory/223618382510","blogName":"고령군 블..","blogId":"gokory","domainIdOrBlogId":"gokory","nicknameOrBlogId":"고령지기","logNo":223618382510,"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