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7일 입추는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로, 여름의 더위가 한풀 꺾이고 서늘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입추맞이 8월 제철음식을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데요.

제철 음식을 섭취하면 영양가 높은 음식을 먹을 수 있으며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니 제철음식과 그 효능을 함께 알아봐요!

8월 7일 입추맞이,

가을 제철음식 추천 5🌽

1. 옥수수

옥수수는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시기에 특히 맛이 좋은데요. 달콤하고 부드러운 옥수수는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이 있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기관의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고, 비타민 C와 카로티노이드 같은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세포 손상을 줄이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옥수수에 포함된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눈 건강을 유지하고 시력을 보호하는 데 좋습니다.

톡톡 터지며 달달한 옥수수를 즐겨보세요!

2. 전복

전복은 여름철 무더위를 지나 회복을 필요로 하는 시기에 특히 좋은 보양 음식입니다. 바다의 황제라 불릴 만큼 영양이 풍부하고 맛도 뛰어난데요.

타우린이 풍부하여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를 시켜주고, 콜라겐 성분은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주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그리고 아르기닌 성분이 혈액 순환 촉진을 도아주어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효과적이랍니다.

3. 참나물

참나물은 가을철에 신선하고 향긋하게 즐길 수 있는 녹색 채소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는데요. 고유의 향과 맛이 좋아 입맛을 돋우는 데 안성맞춤이랍니다.

참나물에는 항염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여 피로 회복과 피부 건강에 효과적인데요. 섬유질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참나물의 참맛을 느낄 수 있도록 나물무침 등 다양하게 조리하여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4. 갈치

갈치는 가을철에 특히 맛이 좋으며,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어 가을 식탁을 풍성하게 해줍니다.

효능:

단백질 공급: 갈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근육 유지와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해 줍니다.

뇌 건강: 갈치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작용: 갈치에는 셀레늄과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 노화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5. 도라지

도라지는 가을철에 특히 맛과 영양이 풍부한 제철 음식인데요. 독특한 쓴맛과 향이 특징입니다. 한국에서는 무침, 볶음, 튀김 등으로 즐기며, 전통적으로 약용으로도 많이 쓰인답니다.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기침, 가래, 천식 등의 호흡기 질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염증을 줄여주고 기관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유용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C와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기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가을이 시작되는 입추 맞이 제철 음식 5가지를 추천해 드렸는데요. 더욱 맛과 영양이 풍부할 때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입추라고 하지만 아직 가장 햇빛이 뜨거울 때는 더위 조심하시고, 함께 다가오는 가을을 기다려봐요!

{"title":"8월 7일 입추맞이, 가을 제철음식 추천 5","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534142948","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53414294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