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시간 전
대한민국을 위한 부산의 외침! 제106주년 3·1절 기념행사 개최
제106주년 3·1절을 맞아
부산시민회관에서 기념행사가 개최됩니다.
독립유공자 유족, 시민이 함께 하는
3·1절 기념행사 개최
3월 1일 오전 10시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제106주년 3·1절 기념행사를 개최합니다.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하여 주요 기관장, 독립유공자 유족, 보훈단체, 시민단체, 일반 시민 등 1천3백여 명이 참석하며, 독립선언서 낭독과 기념공연, 만세삼창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정부포상은 1930년 8월 서울에서 이종림의 '신사회 건설' 방안에 찬동하고, 학생 비밀결사에 참여·활동하다 체포되어 징역 1년 6월을 받아 옥고를 치른 고(故) 홍종언 님에게 건국훈장 애족장을 수여합니다.
또한, 양산경찰서 앞에서 양산농민조합원 구금에 항의하다 체포되는 등 독립에 이바지한 고(故) 안상수, 고(故) 이계득, 고(故) 이만춘, 고(故) 임수만 님에게 대통령 표창을 수여합니다.
2025.2.27.~3.1.
함께하는 태극기 달기 운동
삼일절을 맞아 부산시와 구·군에서 '함께하는 태극기 달기 운동'이 진행되는데요.
2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3일간 공공기관 누리집(홈페이지), 주요 간선도로변, 대중교통 등 부산 곳곳에 태극기를 게양해 국권 회복을 위해 민족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3·1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민족 단결과 애국심을 고취시키고자 합니다.
하나 되어 외치는 '대한독립만세'
하나 되는 나아가는 '부산'
3·1 운동은 우리 근대사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입니다.
오늘날 대한민국 헌법에 담긴 민주공화국 정신은 바로 3·1운동의 정신 위에 서 있습니다.
부산은 독립운동이 가장 치열하게 전개된 도시로, 자랑스러운 부산의 역사를 기리고 온 국민이 독립유공자에 더 큰 존경의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부산독립운동기념관 건립, 부산광복원정대 추진 등 보훈 정책을 발굴해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106년 전 온 겨레가 하나 되어 대한독립만세를 외쳐 광복으로 이어졌듯, 지금 부산도 모두 하나 되어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가 될 '글로벌 허브 도시'를 향해 나아가야 할 때입니다.
모두의 노력으로 '시민이 행복한 부산',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을 함께 만들어 나가길 기원합니다!
- #삼일절
- #31절
- #31절기념식
- #부산시민회관
- #부산행사
- #부산시
- #부산독립운동
- #독립운동가
- #건국훈장
- #태극기
- #태극기달기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