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 시원하게 산책 가능한, <기지시 근린공원>
더운 여름 시원하게 산책 가능한, <기지시 근린공원>
끊임없이 내리는 비가 이어지는 장마와 무더위, 잘 이겨내고 계시나요? 요즘처럼 덥고 습한 계절에는 밖에서 운동이나 외부 활동을 하는 것보단 실내 활동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시원한 에어컨 아래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휴가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무더운 여름일수록 정말 더운 시간이 아닌 이른 아침이나 해가 질 무렵엔 외부 활동을 해주는 게 좋은데요. 에어컨으로 가득한 실내에만 있다 보면 냉방병이나 여름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햇볕에 관계없이 시원하게 산책할 수 있는 여름 명소, <기지시 근린공원> 한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근린공원이라고 하면 '이 무더위에 누가 공원에 가서 산책을 하겠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충청남도 당진시 송악읍 기지시리에 위치한 기지시 근린공원은 산속에 조성되어 있는 공원으로, 여름철에도 습할 수는 있지만 햇볕은 가려져서 정말 시원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착해서 진입로를 통해 올라가다 정면을 바라보니 우거진 나무가 공원을 뒤덮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답니다.
다소 가파르게 느껴지는 공원의 입구로 올라가다 보면 내려오거나 올라가는 주민들을 위한 편의 시설들을 볼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지어져 있는 공공화장실 뿐 아니라, 공원에서 내려오는 분들을 위한 '흙먼지 털이기'도 한편에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기지시 근린공원을 안내해 주는 지도도 만날 수 있었는데, 기지시 근린공원은 산을 근린공원처럼 꾸민 곳이라서 그런지 그 규모가 무척 크고 다양한 공간으로 나뉘어 구성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다 돌아보려면 산을 한 바퀴 돌아야 하는 거라서 꽤 운동이 될 것 같은 곳이었어요.
저는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 산으로 나 있는 산책로를 이용해 보기로 했는데요. '다목적광장'으로 갈 수 있는 산속 산책로를 통해 올라가 보았습니다.
처음에 공원으로 올라오는 경사로는 꽤 가팔랐지만 산속에 조성되어 있는 이런 산책로는 또 완만해서 쉬어가기 좋더라고요.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공원의 산책로가 나무로 뒤덮여 있어서 피톤치드도 마음껏 받을 수 있고, 뜨거운 햇볕도 피해서 산책을 즐길 수 있는데, 그래서 이번 여름의 명소로 꼭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었답니다.
그리고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산의 정상에 위치해 있는 다목적광장으로 향하는 계단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계단이 산책을 하면서 가장 고비였던 곳이었는데요.
경사가 가파른 편은 아니지만 약 5-10분 정도 꾸준히 올라가야 하는 경사에 계단이 마련되어 있다 보니 더운 여름 날씨와 합쳐져 땀이 송골송골 맺히더라고요. 하지만 공원에 오는 것은 몸을 움직이고 운동을 하기 위한 것이니, 이 정도 흐르는 땀은 충분히 참을만했습니다.
정상에 올라서 광장을 만났을 때의 성취감을 느낄 수도 있었고 말이죠.
정상에 조성되어 있는 한마음 광장은 방문했을 때, 안개가 끼어 있어서 더 신비로운 모습이었는데요. 광장 한 편에 우뚝이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보호수 덕분에 광장이 더 웅장하게 보이는 것 같기도 했습니다.
광장의 한 가운데에는 2층짜리 정자도 만들어져 있었는데, 이곳까지 올라오는 것을 목표로 매일 공원 산책만 해도 건강을 챙길 수 있을 정도로 꽤 높은 곳에 만들어져 있으니 여름철 건강을 챙기고 싶은 분들은 꼭 올라가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올라가지는 않았지만 정자의 정상에서 바라보는 아래의 풍경도 꽤나 멋질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공원에는 마침 비가 보슬보슬 보고 난 후라 햇빛이 없는 시간이라서 그런지 주민분들도 많았는데요. 이른 시간에 찾아간 공원에서 부지런히 운동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더 부지런히 살아야겠다는 다짐도 하게 되었답니다.
그렇게 한마음광장에서 다시 입구로 내려오는 길에도 양쪽으로 무수히 세워져 있는 나무들을 감상하며 천천히 내려왔는데요. 올라갈 때는 땀이 송골송골 맺혔지만 내려오는 길에는 다시 땀이 식어서 시원하게 내려올 수 있는 신기한 공원이더라고요.
이번 여름, 사무실이나 집에만 갇혀 몸이 근질근질 해지는 분들은 이곳에서 건강한 여름을 보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 #당진
- #당진시
- #당진시청
- #당진여행
- #당진가볼만한곳
- #당진여행지
- #당진기지시근린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