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김해]김해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1주년 공동기념식 비가 와도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어요
2024년 경상남도 온라인 홍보 명예기자단 조아연
김해 대성동 고분군은 유네스코가 세계유산으로 등재한지 1년이 되어 공동기념식이 10월 18일 금요일 19:00 수릉원에서 열렸습니다. 비가 많이 왔지만 성공적으로 진행되었고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2024년 9월 23일 월요일부터 10월 20일 일요일까지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1주년 기념 주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습니다. 그중 마지막 날 공동으로 진행된 기념식 축하무대는 금관가야의 중심인 김해 수릉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경남지역에 세계유산 등재된 가야고분군은 김해시, 함안군, 고성군, 창녕군 합천군 5곳에 위치하고 있는데 우리나라 가야고분군 7곳 중 5곳이 경남지역에 위치하고 있지요.
창녕, 합천, 고성, 함안, 김해지역에서 다양한 음악회, 특강,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 창녕에서는 비화가야 학술심포지엄, 창녕 교동과 송현동 고분군 등 합천에서는 옥전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1주년 기념음악회 및 다양한 오감체험 프로그램을 고성지역에서는 소가야문화제를 비롯한 문화유산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함안지역은 말이산 별축제, 아라가야 뮤지컬갈라쇼, 김해지역에서는 최태성 김해 대성동고분군 토크쇼를 비롯하여 공동으로 세계유산 등재 1주년 기념식까지 진행되었습니다.
경남도청, 창원CECO, 경남도민의집, 김해시, 함안군, 창녕군, 고성군, 합천군 일원에서 진행도니 “세계유산 등재 1주년 기념 가야고분군 ‘가보자!GO’”행사는 모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또한 가수들의 축하무대도 열정적이었습니다.
특히 공동으로 진행된 마지막 수릉원에서의 기념식 행사는 많은 비로 인해 걱정스러웠지만 시민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열기로 마무리했습니다. 약 1700명이 가야고분군 세계유산등재 1주년을 마음껏 축하해 주었답니다.
“세상이 가야를 품고, 세계가 가야를 기억하다”라는 행사 주제로 진행되었고 민홍철,김정호 국회의원, 박명균 경남도 행정부지사, 최학범 경남도의회의장, 홍태용 김해시장 등 가야고분군이 위치하고 있는 시군의 시장,군수,의장 등이 참석하여 김해시민의 종을 7번치고 1주년을 축하했습니다.
행사 시작 전에는 김해가야문화축제의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으로 수릉원과 수로왕릉 일대가 붐비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체험부스와 행사가 진행되고 있었고 축제와 함께 진행되어 더욱더 의미 있고 즐거운 축하행사로 마무리했습니다.
수릉원 본무대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가야문화축제는 10월 16일 ~10월 20일까지 진행되었고, 마지막 불꽃놀이 축제로 화려하게 막을 내렸습니다.
비가 왔지만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던 1주년 기념행사가 시민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더불어 역사의 한 페이지로 남겨지게 되었습니다.
- #경상남도
- #경남
- #경남여행
- #경남가볼만한곳
- #김해
- #김해여행
- #김해가볼만한곳
- #유네스코수릉원기념식
- #가야고분군
- #유네스코
- #세계유산
- #김해수릉원
- #수릉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