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산시SNS시민홍보단 블로그 정민두 기자입니다. 유난히 무더웠던 올여름도 이제 끝입니다. 가을이 오고 있는 9월은 풍요로운 명절 추석이 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잠깐의 휴식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동네 속 작은 정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경기도 오산시는 다른 어느 지역보다도 녹색의 푸른 정원이 참 많은 곳입니다. 그중에서도 오산시 시민뿐 아니라 전 국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오산시의 대표적인 관광지 물향기수목원이 있습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물향기수목원 바로 옆에 현지인들만 알고 있는 [함께하는 푸른정원]이라는 작은 정원이 있습니다. 바로 이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정확한 위치는 경기도 오산시 수청동 602입니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물향기수목원을 방문하기 때문에 이곳은 미처 방문을 하지 못하고 현지 주민들께서 이용하는 도심 속 작은 정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함께하는 푸른정원이 가장 좋았던 점은 정원을 아주 세심하게 가꾸고 조성을 했다는 점입니다. 햇볕을 가려주는 고급진 테라스와 편안히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 그리고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정원의 세심함이 그랬습니다.

함께하는 푸른정원에서 잠시 산책을 즐긴 후 의자에 앉아서 휴식의 시간을 가져도 좋고, 독서의 계절이기도 한 가을에는 이곳에서 책 한 권을 여유롭게 읽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함께하는 푸른정원에는 계단이 있습니다. 이 계단을 오르면 분위기 좋은 카페와 음식점을 볼 수 있었습니다. 도심 속 정원을 따라 형성된 상가거리도 상당히 분위기 있었습니다. 도심 속 정원에서 휴식의 시간을 보낸 후 이곳에 있는 음식점, 카페 등에서 맛있는 음식과 커피 한 잔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title":"함께하는 푸른정원 <시민홍보단 정민두>","source":"https://blog.naver.com/osan_si/223593558990","blogName":"오산시 블..","blogId":"osan_si","domainIdOrBlogId":"osan_si","nicknameOrBlogId":"오산시","logNo":223593558990,"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