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7기 울산 남구 블로그 기자단 이시은입니다. 얼마 전 울산 철새홍보관에 놀러 갔던 날, 울산에 비가 꽤 많이 내렸어요.

원래 어린이날에 날씨가 좋으면 공원에 가서 킥보드 타기로 했었는데... 공원에서 뛰어놀지 못해서 많이 아쉬워했었거든요.

이번 주말에 날씨가 너무 좋아서 아이들과 킥보드 타러 출동했습니다.

와와공원

주소 : 울산시 남구 놀재로 24

와와공원은 "와와공원놀이장" 이라고 주소 등록이 되어있기도 한데요. 이유는 차차 알려드릴게요!

와와공원은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운동하는 공간과 쉬어가는 공간, 놀이터, 넓은 공터를 가진 울산 남구의 근린공원입니다.

와와공원은 2002년에 준공 및 개원을 하였구요. 여름철이면 물놀이장으로 변신하는 놀이터는 2013년에 개장을 했습니다.

도심 속에 있는 공원을 여러 군데 다녀봤는데요. 와와공원은 공간이 알차게 꾸며져 있고 정돈도 잘 되어있다는 느낌이에요.

요즘 맨발걷기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건강지압길이 조성이 되어있고요.

균형감각과 민첩성을 길러주는 <동그라미 와와길 걷기 코스>가 있어요.

다양한 나무. 꽃. 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요즘 어디를 가든 네잎클로버 찾기 하고 있거든요.

오늘도 역시 네잎클로버를 열심히 찾아봅니다.^^*

단순히 작은 정원같이 보기에 좋도록 꾸며진 공간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잔디와 초본식물, 나무 등은 다양한 식생을 식재하여 우수유출수를 침투 및 여과시켜 비점오염물질을 저감시키는 "식생 체류지" 시설이에요.

뿐만 아니라 도시 기온을 낮추어주어 에너지 절감 및 쾌적한 도시를 조성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따스한 봄날이 지속되며 공원에 반려견과 산책을 나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펫 티켓은 꼭 지켜야겠죠?

(반려동물의 목줄 미착용, 배설물 미 수거는 과태료 부과 대상입니다.)

선크림을 바르고 나오기는 했지만, 공터 쪽으로 나무그늘이 드리워져 주로 그늘 쪽에서 킥보드를 신나게 탔어요.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노는 동안, 공원 주변으로 카페가 두 군데 보여 커피를 테이크아웃 했어요.

나무그늘 아래 벤치에 앉아서 시원한 커피 마시며 아이들 노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참 좋았어요. :)

울산 남구 와와공원 운동기구가 있는 쪽에는 정자가 있어서 어르신들께서 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휴식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계셨어요.

킥보드를 꽤 오래 타더니 놀이터에 가고 싶다는 아이들과 놀이터가 있는 방향으로 가 보았습니다.

원통형 미끄럼틀과 유아용 낮은 미끄럼틀이 모두 있었고요. 화장실과 손 씻을 수 있는 개수대가 따로 밖에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알면 알수록 아이들과 놀기 좋은 공원이죠?

놀이터 바로 옆에는 울산 철새홍보관이 있으니 날씨 좋은 날에는 철새홍보관 + 와와공원 나들이 함께 나오면 너무 좋죠!

사실 이 놀이터는 한여름이면 물놀이장으로 변신! 한답니다. 작년에는 6월 24일부터 8월 20일까지 운영을 했더라고요.

올해도 비슷한 시기에 개장을 하지 않을까? 짐작해 봅니다.

초록이들과 예쁜 꽃 구경하기 좋고, 휴식할 수 있는 공원.

정자와 벤치도 곳곳에 있고 넓은 공터가 있어 아이들이 킥보드 자전거 타기 좋은 울산 공원. 바로 와와공원이랍니다.^^*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 와와공원 아이와 킥보드 타고 왔어요","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456851313","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logNo":22345685131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