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상남도 온라인 홍보 명예기자단 고은주


브라이언 레( LOVE STORIES) 창원 특별전이 2024. 7.11~ 9.22일까지 창원 3.15 아트센터 전시장 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사랑'이라는 주제로 13년간 수백 가지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200점의 작품과 신작 9점이 창원 전시에서 선보이고 있는데요. 무더운 여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전시 브라이언 레( LOVE STORIES) 창원 특별전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스웨덴 스톡홀름에 거주하고 있는 브라이언 레 작가는, 13년간 뉴욕타임스 주간 칼럼 '모던 러브(MODERN LOVE)'의 고정 아티스트로, 사랑이라는 주제로 670여 점이 넘는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일러스트 작가입니다.

창원 3.15 아트센터 브라이언 레 'LOVE STORIES' 창원 특별전에서는 스케치, 드로잉, 회화, 벽화, 3D 피규어 까지 10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지난 서울 특별전에서는 소개되지 않은 신작 9점이 창원 특별전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자리라 눈여겨보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편지, 스킨십, 대화하기, 선물 등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은 각자 다양합니다. 심지어 동물 중에 펭귄은 조약돌을 주면서 사랑을 표현하고, 원숭이는 털 고르기로 애정을 표현하죠.

브라이언 레는 사랑에 설레는 사람, 장거리 연애를 하는 커플, 아내를 잃고 슬픔에 사로잡힌 남자, 반려 거북이를 사랑하는 사람 등 평범한 일상의 다양한 형태의 사랑을 그리는 작가입니다.

브라이언 레 창원 특별전에 전시된 작품 중에는, 긴팔로 연결된 연인이 서로를 마주 보고 있는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브라이언 레 작가 본인도 롱디커플로, 멀리 떨어져 있어도 서로를 그리워하는 장거리 연애하는 연인들의 마음을 작품에 담아 표현을 했습니다.

브라이언 레는 뉴욕 타임스 'MODERN LOVE' 칼럼에 한 장의 일러스트를 게재할 때마다, 수많은 아이디어를 스케치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13년 동안 사랑이라는 주제로 400점이 넘는 아이디어 스케치를 그렸는데, 전시장의 벽면에는 스케치 중 일부를 모아 구성된 컬렉션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스웨덴 스톡홀름 스튜디오에서 작업하는 브라이언 레 작가의 모습을 담은 짧은 영상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두 개의 판으로 구성된 'TRUST 신뢰'라는 작품은, 두 사람이 손을 내린 채 서로를 지탱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그림입니다. 작품 두 개를 붙어 신뢰와 지지의 표시로, 서로가 없으면 혼자일 뿐이라는 사실을 가장 잘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사랑, 1년간의 기록(LOVE _A ONE YEAR lNVENTORY) 벽화 작품은 브라이언 레가 1년간 수집한 사랑에 대한 시각화된 인벤토리로 사람, 장소, 사물 등 아이디어를 일기에 기록한 후 시적인 단어로 제작한 벽화입니다. 빼곡히 채워진 작품 속에 단어를 찾는 재미도 있습니다.

‘장거리 연애의 상처'라는 작품은, 브라이언 레 작가가 작품 사진을 찍는 동안, 켜진 촛불에 아래쪽 모서리가( 오른쪽 하단) 타는지도 모르고 있었다고 합니다. 작품을 다시 그릴까? 라고도 생각했지만, 작품에 남은 상처처럼 힘겨운 장거리 연애를 표현했다고 합니다.

'SUMMER 여름'이라는 작품은 밝은 하늘을 배경으로, 3폭의 그림으로 구성된 작품으로 우리 인생에서 가장 자유로웠던, 어린 시절의 나날과 감정을 진자운동의 시작, 중간, 끝을 역동적으로 표현한 작품입니다.

창원 3.15아트센터 브라이언 레 창원 특별전 전시장에는 작가의 설치작품들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어 다양한 볼 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브라이언 레 창원 특별전에 전시된 작품들은 추억, 열정, 상심, 새로운 사랑, 장거리 연애 등 일상에서 일어나는 평범하지만 특별한 보편적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단순한 이미지로 표현해 관람객들이 쉽게 공감하고, 다양한 각도로 생각할 수 있는 작품들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시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는 브라이언 레 작품 체험지에 색칠을 할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를 동반한 관람객이 참여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LOVE NOTES 코너는 관람객들의 러브스토리나 사연들을 적어 작가와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시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브라이언 레의 친필 레터링 오브제 선물을 증정된다고 합니다.

사랑의 의미를 돼새길 수 있는 창원 3.15아트센터 브라이언 레 창원 특별전에서 브라이언 레의 13년간 기록한 사랑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무더운 여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 브라이언 레 창원 특별전 어떨까요?

창원 3.15아트센터 브라이언 레 창원 특별전

✅주소: 3.15아트센터 전시장(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 삼호로 135)

📌전시 기간: 2024.07.11(목)-9.22(일)

⏰️관람시간: 10:00-19:00(마지막 입장:18:00)

📍휴관일:8/5(월), 9/2(월), 9.17-9.18(수)

💰관람료: 일반 10,000원/청소년 및 대학생 7,000원/어린이(36개월 이상~유치원) 6,000원

📞문의:055-719-7800


{"title":"[경남/창원]창원 3.15아트센터 브라이언 레 창원 특별전 13년간 기록한 사랑 이야기","source":"https://blog.naver.com/gnfeel/223548319973","blogName":"경상남도 ..","blogId":"gnfeel","domainIdOrBlogId":"gnfeel","nicknameOrBlogId":"경상남도","logNo":223548319973,"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