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의 봄이 점점 무르익어 갑니다.

곳곳에 벚꽃이 만발하고 들에는 진달래꽃과 개나리꽃이 도시의 색깔을 바꿔주고 있네요.

영천이 연분홍, 연초록 옷으로 갈아입고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이게 만들고 있습니다.

오늘은 봄바람 따라 임고면에 있는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을 방문합니다.

운주산 휴양림 앞에 승마장이 기다리고 있네요.

지난 2009년에 16만5290㎡ 부지에 개장한 승마장은 실내승마장, 대마장, 조련장, 외승로, 말 문화체험관 등을 갖추고 있어,

잘 조성된 자연 속에서 쾌적한 승마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승마장으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더군요.

승마장을 지나면 휴양림이 보이는데 숲속 곳곳에 자리 잡은 현대식 숙소와 넓은 주차장,

그리고 산책로와 함께 승마도 체험할 수 있고,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놀이터가 넓게 자리 잡고 있어 주말에는 한 달전에 예약을 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힐링 장소입니다.

우선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니 곳곳에 숲길 사이사이에 벚꽃과 진달해 그리고 개나리 활짝 웃고 있네요.

비록 벚꽃 군락지는 아니지만 곳곳에 피어있는 벚꽃이 아름답기만 합니다.

그리고 멋진 숲속의 호수가 운치를 더해주고 있는데 숲과 호수를 이어주는 테크로드길을 걸으니 저절로 몸과 마음이 힐링이 되더군요.

이 자연휴양림의 자랑인 숙소가 다양한 형태로 자리 잡고 있는데 현대식 시설로 편리한 생활 공간과 환경이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표적 숙소인 숲속의 집 18동이 다양한 모습으로 숲속 곳곳에 자리 잡고 있는데 그 풍경이 너무 아름답더군요,

그리고 산림문화휴양관 1동과 입구에 있는 방문자안내소가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곳 휴양림에는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운주산 숲속길 산책로는 물론 산악승마를 즐길 수 있는 코스가 부모들에게 인기가 있고,

반면에 휴양림 중앙에 있는 어린이 놀이터 포레스트 캠프는 다양한 놀이터로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관계자의 말을 들어보면 주말에는 한 달 전에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고 하면서 주중 방문을 권장하고 있더군요.

국내 최초 산림욕과 승마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운주산 자연승마휴양림은 지금부터 4~5월 예약을 받고 있는데

찾는 방문객들이 많아 서둘러야 될 것 같습니다.

주소 : 영천시 임고면 승마휴양림길 105

휴양림 예약과 승마장 예약 문의는

휴양림 : 054-330-2770 승마장 : 054-330-6784


※ 본 글은 새영천 알림이단 박은환님의 기사로 영천시 공식 입장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title":"영천 9경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의 봄산림욕과 승마를 함께 즐기는 명품 코스","source":"https://blog.naver.com/yeongcheonsi/223825072912","blogName":"아름다운 ..","domainIdOrBlogId":"yeongcheonsi","nicknameOrBlogId":"영천시","logNo":223825072912,"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