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장호원 명소 가볼만한 곳, <장호원 벽화골목>을 소개합니다
이천 서포터즈 최주호입니다
가을 나들이를 가실 분들을 위해서, 이천시 장호원의 명소 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이천시 장호원에 위치한 <장호원 벽화골목>입니다.
명절 후 비가 내리며 드디어 무더운 여름이 끝나고 선선한 가을이 시작되게 되었습니다. 이제 드디어 가을이 시작된 느낌으로 많은 분들이 가을 나들이를 다니시게 될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을 나들이를 가실 분들을 위해서, 이천시 장호원의 명소 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이천시 장호원에 위치한 <장호원 벽화골목>이 어떤 곳인지 같이 한 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이천시 <장호원 벽화골목>은 2017년 조성된 골목으로, 추억이 가득한 벽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인데요. 장호원 4리 마을은 언뜻 보면 특화된 특징이 없는 마을이 될 수 있었지만, 예전 자원봉사자들의 봉사를 통해 벽화를 가득 메우게 된 그림들 덕분에 지금은 이천시 장호원에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또 하나의 명소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꽤 최근에 그려진 그림도 있는지 유명한 컨텐츠 관련 그림도 그려져 있었답니다.
그리고 벽화에는 예전에 바닥에 그리고 놀던 전통놀이가 그려져 있기도 했는데, 누군가가 벽화그림을 보고 실제로 땅에 그려서 해 보셨는지, 땅에도 관련 그림이 그려져 있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추억으로 되돌아가는 느낌이었답니다.
장호원 벽화골목은 ‘장호원 벽화마을’이라고 검색하고 찾아가시면 되는데요. ‘경기도 이천시 장감로77번길 14’에 만들어져 있는 벽화골목이 좋은 또 하나의 이유는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그림이 그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도 우리가 구전으로 전하고 있는 전래동화와 관련된 벽화가 그려져 있는가 하면, 1970-80년대 시대상을 담고 있는 만화 주제의 벽화, 그리고 꽤 최근에 유행했던 캐릭터가 그려져 있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여러 세대가 함께 방문해도 함께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는 곳이라는 점이 명소로 추천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호원4리 벽화마을은 생각보다 벽화가 꽤 많이 그려져 있어서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장호원4리에 거의 모두 그려져 있기에, 모두 둘러보려면 약 30분에서 1시간 사이의 시간이 소요된답니다. 그렇다고 벽화마을 내 골목들만 둘러보기가 아쉬운 분들이라면 인근에 방문하기 좋은 곳들도 있습니다.
장호원 벽화마을은 ‘장호원 전통시장’에서 도보로 약 5분 정도면 도착하는 곳에 있기에, 벽화마을만 단독으로 둘러보기보다는 시장도 방문해서 전통시장도 둘러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장호원 전통시장은 4일과 9일, 19일, 24일, 19일에 열리는 5일장이기에 방문할 분들은 이 날에 맞추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장호원에서는 매 년 주기적으로 ‘복숭아 축제’가 열리기도 하는데요. 2024년에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어 이미 끝났지만, 매 년 선선해지는 가을철이 되면 열리고 있으니 장호원 전통시장과 연계해서 함께 한 번에 둘러보시는 일정으로 잡아보시는 것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이천시 장호원에 위치한 명소 <장호원 벽화골목>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렸는데요.
인근에 방문해 볼 다양한 명소들도 많이 있으니, 근처에 거주하시거나 방문하실 일정이 있으신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서 사진도 많이 찍으시고 소중한 추억도 많이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 #이천
- #이천시
- #장호원벽화마을
- #장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