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주군 블로그 기자단 송선미입니다.

오늘은 2024 울주 키즈 아트 페스티벌에 참여한 후기를 남겨봅니다.

2024 울주 키즈 아트 페스티벌은 울주문화재단 주최 행사입니다. 울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2024 울주 키즈 아트 페스티벌 소식을 접하고 엄청 기대하였습니다.

안내 사항을 보고 언제 가야 할지 스케줄을 확인했습니다. 과자 꼴라주 8월 1일 예매, 모루인형만들기, 이끼액자만들기 8월 8일부터 예매가 가능했습니다. 제가 확인할 때는 과자 꼴라주는 벌써 예약이 마감되었습니다.

모루인형만들기와 이끼액자만들기를 참여하기 위해 예약 시간에 알림 설정을 하고, 광클 했습니다. 평일에는 어린이집, 유치원을 가니 토요일이 치열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울주문화재단 (ucf.or.kr)

예약은 울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저희는 8월 17일 (토) 방문을 했습니다.

1층은 공연장, 과자꼴라주 만들기

2층 행사장 모습

2층은 전시실, 모루인형만들기, 이끼 액자 만들기, 손바닥 찍기, 휴게 공간이 있었습니다.

2층 휴게 공간의 모습

예약 시간에 늦게 도착할 거 같아 미리 양해 전화를 드리고 헐레벌떡 갔네요.

현장에 도착했을 때 이미 수업이 진행된 상황이라 앞에 하시던 분들 끝나고 참가할 수 있도록 해주신다고 했어요.

휴게 공간에 나무 블록이 있어서 잠깐 가지고 놀았습니다.

모루인형만들기

모루인형 만들기는 귀여운 토끼 모양 인형에 예쁘게 꾸미면 되는 활동이었습니다.

눈부터 배치하고, 리본을 붙여 주었습니다.

리본, 선글라스도 붙이고, 볼 터치하면 끝!

4살, 6살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

모루인형만들기 체험활동을 끝내고, 1층 공연장으로 갔습니다. 자유롭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가 아이들과 함께 하는 행사라 평소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까 봐 조심시켜야 하는 심리적 부담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영화 관람

화요일~금요일은 바다탐험대 옥토넛, 토요일은 신비 아파트를 상영합니다.

신비 아파트가 7세 이상의 내용이고, 어린아이들은 무서워할 수도 있습니다.

이끼 액자 만들기 체험까지 시간이 남아 2층으로 다시 돌아봐 손바닥 찍기 체험도 참여를 했습니다.

손바닥 찍기

체험존

모루 인형만들기 체험존 모습

벽면에 부착된 만들기 설명

이끼 액자 만들기 체험존 모습

벽면에 붙어 있는 만들기 설명

전시존

아이들의 모습을 그린 자화상 100개랍니다^^

과자 콜라주

저희는 예약을 못해서 참여는 못하고 현장의 모습을 살짝궁 구경만 했습니다.

이끼액자만들기

이끼액자만들기 체험 모습입니다.

이끼 액자 만들기 선생님의 설명을 간단히 듣고 시작했습니다.

캔버스에 나무막대로 위치를 잡아 주고 이끼를 배치해 줍니다. 그리고 여러 장식품들을 붙이면 끝~!

정말 간단하죠?

나무와 장식품을 붙일 때 글루건을 사용해야 해서 선생님께서 일일이 도와주셨습니다.

포토존에서 찰칵 ~!

이끼 만들기 체험을 끝내고 우와 마술쇼를 보러 갔어요

우와 마술쇼

우와 마술쇼 현장 모습

아이가 참여하며 함께 하는 마술

그림자 공연

그림자 공연

풍선아트 공연

이끼 액자 만들기 체험을 하고 공연을 보러 가서 앞부분을 못 봐서 아쉬웠습니다. 어린이들이 참여하면서 할 수 있고, 풍선을 만들어서 관람객들에게 주셔서 좋은 추억이 되었습니다.

전시, 공연, 체험을 모두 참여하고 선물로 텀블러를 받았습니다.

먼저 아이들에게 영화도 보여주고, 마술 공연도 보여 주고, 체험도 해 줄 수 있어서 좋은 행사였습니다.

체험행사가 타임별로 인원이 10명밖에 되지 않아 예매할 때 경쟁은 치열했는데, 행사 당일에 불참하는 경우도 있어 행사장에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가장 인기가 있었던 건 우와 마술쇼였습니다.

마술쇼와 이끼 액자 만들기, 모루 인형 만들기가 같은 시간에 배치가 되어 있는 것도 살짝 아쉽더라고요.

1시 타임에 꼴라주 만들기, 모루 인형 만들기, 이끼 액자 만들기가 같이 되었다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한 체험담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게 아니라 체험 하나 끝나고, 다음 체험까지 기다리는데 시간도 필요했습니다.

저희는 11시부터 3시까지 있다가 왔어요.

이왕이면 행사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모두 참여하고 싶었지만 스케줄이 쉽지 않더라고요.

행사에 많은 사람들이 즐기려면 조금 더 집중적인 스케줄이 필요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행사장이 혼잡하지 않아서 좋긴 했지만 예약하기가 힘들었고, 예약 시간까지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도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모든 체험과 공연이 좋았답니다. 과자꼴라주 만들기 체험을 못해서 아쉬워했어요

기다려야 하는 타임엔 야외 바닥분수에 가서 살짝쿵 놀고, 근처 편의점 가서 아이스크림 사 먹고, 과자 먹고 하면서 시간을 보냈어요.

모루인형만들기, 이끼액자만들기, 손바닥찍기, 영화관람, 우와 마술쇼까지 구성은 매우 알차고 좋았습니다. ^^

평일에 오후에 시간이 괜찮으시다면 예약하고 참여해 보세요!!

울주문화재단 (ucf.or.kr)

예약은 울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 해당 내용은 '울주 블로그 기자'의 원고로 울주군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2024 울주 키즈 아트 페스티벌 다녀왔어요!","source":"https://blog.naver.com/ulju_love/223554066672","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ju_love","domainIdOrBlogId":"ulju_love","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울주군청","logNo":223554066672,"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