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평화의소녀상 건립 8주년 기념식 및 시민회화대전 시상식 <시민홍보단 이화진>
2024년 8월 9일(금) '오산평화의소녀상 건립 8주년 기념식 및 회화대전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오산시청 앞에는 평화의 소녀상이 있습니다.
제12차 세계일본군 '위안부'기림일을 기억하고 연대하려는 많은 오산시민들이 이번 기념식에 함께했습니다.
종이 모자와 부채, 순서 자료집이 가지런히 놓여있고, 한쪽에서는 이번 시민회화대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오후 4시에 시작한 기념식은 먼저 식전공연으로 극단 타하랑의 난타 공연이 있었습니다.
무지개꽃 율동팀의 율동 또한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공동 개회선언 후에는 평화인권상, 유공표창, 국회의원표창 등 시상식이 있었고, 여러분의 격려사를 들었습니다.
오산평화의소녀상에 꽃목걸이와 꽃송이를 헌화하는 헌화식에도 어린아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많은 오산시민이 동참했습니다.
역사의 아픔을 잊지 않고 기억하는 것을 넘어 평화로운 미래를 위해 연대하겠다는 마음을 표현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헌화식 후 회화대전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총 265편의 공모작품 중에서 15점을 선정하여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지도교사상과 특별상이 수여되었습니다.
수상하지 못한 작품들까지 수록된 <오산평화의소녀상 건립8주년 회화대전 작품집 "손잡고 가보자 같이 가보자!">에는 오산시민과 학생들의 역사의식과 평화를 향한 마음이 그림으로 숭고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회화대전 작품집이 오산 도서관마다 비치되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민합창단의 공연과 단체사진 촬영으로 기념식 및 시상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오산평화의소녀상 건립, 기념식과 회화대전 등을 진행한 '오산평화의소녀상' 모든 관계자와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오산시. 함께 참여한 오산시민들의 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이 보이는 기념식이었습니다.
- #오산
- #오산시
- #오산평화의소녀상
- #기념식
- #시민회화대전
- #세계일본군위안부기림일
- #평화
- #평화의소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