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이번 주말 절정! 대구 튤립 명소 세천늪테마정원 만개, 동화테마정원도 예뻐요
그저께까지도 비바람이 치고 추웠는데 갑자기 따뜻한 날씨에 봄꽃 가득한 봄나들이 다녀왔어요.
바로 다사에 있는 세천 테마정원이랍니다.
세천늪테마정원은 2023년도 조성된 곳인데요. 계절별로 튤립, 수선화, 핑크 뮬리 등 다양한 꽃을 볼 수 있고 백설공주, 어린 왕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동화 테마정원으로 꾸며져 있어서 가족 나들이 명소로 유명한 곳이에요.
지금 작년 말 심은 4만여본의 튤립이 만발해서 장관을 이루고 있더라구요.
※이 포스팅 사진과 영상은 4월 15일 촬영되었으니 참고하세요
※반려동물 동반 시 목줄 착용 및 배설물 수거 꼭 부탁드립니다🙏
▶세천늪테마정원 튤립
지금은 꽃이 졌지만 도로와 정원 주변으로 벚꽃나무들이 이어져 있어서 초봄에 벚꽃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시원한 호수 주변으로 공원이 조성되어서 점심식사 후 산책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공원으로 들어서면 곳곳에 색색의 화려한 튤립의 물결을 만나게 됩니다.
빨강 노랑 하얀 분홍 보라 다양한 색상의 튤립 4만여본이 한꺼번에 피어나서 장관이더라구요.
입구 아기자기 백설공주의 집에서 호빗의 집까지 쭈욱 이어진 넓은 튤립 꽃밭,
맑고 따뜻해서 꽃구경하기 좋은 날이에요.
튤립은 금방 피어나고 지기 때문에 때맞춰서 보기 힘든데요.
세천늪테마정원 튤립은 지금 한창 피어나고 있어서 꽃봉오리가 하나도 없이 모두 개화했더라구요.
한두 송이 지기 시작하는 것도 보이고 아마 이번 주말이 절정을 이룰 것 같으니 튤립 보시려면 꼭 주말에 방문하세요~
종류가 얼마나 많은지, 생전 첨 보는 색상도 있구,
빨간색, 보라색, 하얀색, 오렌지색, 연분홍까지 너무나 아름답고 우아한 모습에 숨이 막히더라구요.
고전적이고 정열적인 빨간 튤립도 예쁘지만, 크림색과 보라색은 신비로우면서도 우아한 매력이 넘치고,
오렌지와 연분홍은 앙증맞고 사랑스러운 느낌이죠.
튤립 꽃말이 '사랑의 고백, 매혹, 영원한 애정'이라고 하는 이유를 알 것 같아요.
무지개색으로 피어난 튤립,
사진으로 보다는 직접 가서 보면 더 멋진 튤립 꽃밭이랍니다
튤립 꽃밭은 백설공주의 집에서 저 멀리 호빗의 집까지 이어져 있어요.
※이 포스팅 사진과 영상은 4월 15일 촬영되었으니 참고하세요
▶세천늪테마정원 동화 테마
세천늪테마정원은 ‘호빗정원’, ‘일곱난장이의 사과정원’, '어린 왕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동화 테마로 꾸며진 정원이에요. 호수를 중심으로 산책을 하면서 다양한 테마정원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백설공주 테마부터 한 바퀴 돌아봤어요.
가장 먼저 만나는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들이 있는 이곳은 '일곱 난쟁이의 사과정원'입니다.
사과나무가 곳곳에 있어서 뭐지? 했다가 아하! 하게 되는 ㅎ
여리여리한 사과꽃이 이제 피어나기 시작하네요.
작고 앙증맞은 집이 있는 '호빗의 정원'은 제빵사의 집과 정원사의 집 두 채가 있어요.
영화 반지의 제왕 속 호빗의 집과 완전 똑같아요. 저 문을 열고 호빗들이 나와서 '안녕'할 것 같죠
점심시간이 되니 주변 직장인들이 식사를 하고 삼삼오오 산책을 하고 있어요.
길게 이어진 메타세쿼이아 길이 보기만 해도 시원하네요.
갑자기 거위와 알들이 나타나서 이건 뭐지 했는데 바로 '황금거위의 정원'이랍니다.
주변에 수선화 꽃밭이 있어서 황금빛으로 피어나는 중이에요.
황금알과 노란 수선화 절묘한 만남이죠.
저 황금빛 알들이 탐나는 1인입니다 ^^
허수아비가 맞아주는 '도로시의 에메랄드 정원', 중앙에 등나무 터널이 있어서 등꽃이 이제 막 피어나고 있어요
도로시가 어디 있나 했는데 터널을 지나가면 보인답니다
'어린 왕자의 정원'에서는 사막여우와 함께 있는 어린왕자와 사진도 찍을 수 있어요.
이곳은 프랑스 정원처럼 기하학적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가장 맘에 든 곳은 바로 '이상한 나라의 무궁화 정원'
우리 꽃 무궁화는 나라꽃인데도 사실 일상적으로 만나기 힘든데요.
이렇게 다양한 무궁화를 심어서 정원으로 꾸며놔서 넘 좋더라구요.
무궁화 꽃이야기도 볼 수 있고, 백단심계, 적단심계 등 종류를 적어 놨는데요.
홑꽃부터 겹꽃, 색상 등 무궁화는 생각보다 그 종류가 다양하다고 해요.
동화테마에 맞게 무궁화를 미로처럼 심어놔서 잎이 나고 꽃이 피면 무궁화 미로 속을 헤맬 수 있을 것 같아요.
무궁화의 개화시기는 7월부터 9월까지이니 아이들과 함께 우리 꽃 무궁화도 만나보고 산책도 하신다면 좋은 시간 될 것 같아요.
※반려동물 동반 시 목줄 착용 및 배설물 수거 꼭 부탁드립니다🙏
#세천늪테마정원 #튤립명소 #튤립 #다사읍 #대구가볼만한곳 #봄꽃명소 #대구봄꽃 #대구여행 #달성군
- #첫글
- #세천늪테마정원
- #튤립명소
- #튤립
- #다사읍
- #대구가볼만한곳
- #봄꽃명소
- #대구봄꽃
- #대구여행
- #달성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