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관광지 이색볼거리 보령 석탄박물관

#보령 #보령시 #보령석탄박물관

#보령관광지 #보령가볼만한곳


더운 여름!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보령 박물관은?

석탄의 역사도 알아보고 시원~한 냉풍욕장이 있는

보령 석탄박물관으로 놀러와보령~

충남 관광지 이색볼거리 보령 석탄박물관

운영시간

화요일~일요일 09:00-18:00

월요일 정기휴무

매년 1월 1일, 설연휴, 추석연휴 휴무

문의 : 041-934-1902

충청남도를 방문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가족들에게 인기가 높은 석탄박물관 추천해요. 충남 보령 석탄박물관은 1995년 5월 18일날 개관했어요.

석탄박물관으로는 국내최초로 개관되었으며, 내부시설도 부족함이 없을만큼 알찬 볼거리로만 가득채워졌어요. 또한 직접 체험을 즐기면서 석탄을 배워갈 수 있었어요.

석탄의 기원과 이용역사를 알려주는 대한민국 전문박물관으로, 1960년부터 우리나라의 대표에너지자원으로 기록되어 있어요.

석탄과 연탄에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둘러보면서, 리얼하게 제작된 광부들의 모습에 잠시 멍하니 바라보게 되더군요. 비교적 입장료도 저렴했고 6세이하까지 무료 입장을 허가하고 있어서 가족관광지로도 인기가 좋았어요.

보령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이웃님들이 가장 해보셨으면 하는 이곳만의 인기 장소는 "미니연탄만들기 체험"이에요. 관광객들이 많을 경우 체험비를 지불하고도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 한가할땐 꼭 자기만의 미니연탄 만들어가셨으면 좋겠어요.

무료관광해설 서비스

1회차 - 오전 10시 30분

2회차 - 오후 1시

3회차 - 오후 2시 30분

4회차 - 오후 4시

2층으로 올라가면 막장체험이 있어요. 아이들이 사다리를 오르락내리락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지하의 벽에 천공뚫기를 시도해서 폭발시킨 후 길을 만들어나가는 체험도 있어요. 비록 게임으로 즐기지만, 손에서 느껴지는 흔들림과 거대한 스크린은 짱이었어요.

남녀구분하지 않고 관광객들이라면 한번씩 하고싶은 열정을 만들어내요. 아주머니도 열심히 밀고 또 밀고를 무더운 여름날씨에도 불구하고 도전을 하셨어요. 화이팅, 으쌰!으쌰!

화성암, 퇴적암, 변성암, 광물 등 다양한 화석을 전시하고 있는 갤러리로 이동했어요. 아이들뿐만아니라 어르신분들도 많이 방문하셔서 석탄뿐만 아니라 화석의 의미도 배울 수 있었어요.

갱도의 모습과 상황, 현장 모습을 재현한 모형, 직접 갱도 내부를 지나다녀보면서 그들의 삶과 고통을 느끼며 석탄이 만들어지는 어려움을 체험할 수 있어요.

광산 구호대는 사건사고가 발생하면 방문하는 구조팀이에요. 저는 구조팀을 지나 지하로 내려하는 이동수단을 통해 냉풍터널로 이동했어요.

냉풍터널을 마지막으로 체험하고 박물관 출구로 나오면 보령 이색볼거리 체험은 마무리되요. 영하 14~16도를 느끼면서 무더운 여름을 잠시 잊고 관광을 재미나게 즐기다왔어요. 여름휴가는 보령, 고민하지말고 가족들과 떠나보세요.





{"title":"충남 관광지 이색볼거리 보령 석탄박물관","source":"https://blog.naver.com/boryeongsi/223532729972","blogName":"보령시 l ..","blogId":"boryeongsi","domainIdOrBlogId":"boryeongsi","nicknameOrBlogId":"보령시","logNo":223532729972,"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