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당진 어린이날 행사 "푸른 하늘에 꿈을 쏘다"

다채로운 프로그램 소개 및 정보와 행사 체험 후기

안녕하세요. 당진 서포터즈 김경래입니다. 우리의 희망, 아이들이 가장 즐거운 날! 바로 어린이날입니다. ​

가정의 달 5월, 5월 4일 어린이날을 맞아 당진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당진 어린이날 행사는 그야말로 많은 가족들이 모여들어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102회를 맞은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오전 09:50분 진행되는 행사로 개구우먼 안소미 씨가 진행을 맡았습니다. 주요 행사로는 당진 소년 합창단(축하공연)과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1부 2부) 당진이 댄스(극단마주), 음악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행사 순서 및 부대행사는 사전에 당진시청 블로그 or 당진사랑 월간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날 행사 입구에 들어가기 전 후원하는 당진시 & GS EPS(주)에서 돗자리를 선착순으로 배부하고 있어 받은 다음 입장하시길 바랍니다.

종합운동장에 입장하면 중앙 무대에서 앞으로 배부 받은 돗자리를 깔고 아이들과 무대를 관람할 수 있는 피크닉존과 그 뒤쪽으로 휴식존이 지정되어 있고, 체험부스 및 홍보부스 에어바운스 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홍보부스

먼저 홍보부스존에서는 설문조사와 플로깅행사를 진행합니다. 아이들이 직접 쓰레기를 가져오면 부스에서 분리수거를 진행하여 참여한 어린이에게 팝콘 또는 슬러시 중 1가지를 선택해서 1회 교환할 수 있는 교환권을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하여 아이들과 플로깅을 체험해 봤습니다.

뼈가 튼튼한 칼슘 우유 및 슬러시, 팝콘, 어른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꿀떡, 가래떡 시식 체험까지 다양한 부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1회 용품 줄이기 행사로 텀블러를 가져가거나 행사장에서 대여를 하시면 선착순 줄을 서서 어른들은 아이스커피, 자몽, 레모네이드 등 음료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여름 날씨에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텀블러를 이용하여 행사를 많이 참여하셨어요. 그 외 재활용품 교환 행사도 진행하고 있었는데, 폐건전지, 투명 페인트, 우유팩을 가져오시면 두루마리 휴지와 종량제봉투로 교환해 주는 행사도 있었습니다.

무대 행사

메인 무대에서는 당진시 홍보대사인 개그우먼 안소미 씨가 MC를 맡아 행사를 진행하시고, 소년소녀합창단의 어린이날 노래를 제창 등 축하공연이 진행되었답니다.

당진시장님의 개회사와 사랑 나눔 기부금 저금통 전달 행사도 이어지고 당진이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댄스 타임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무대가 이어집니다.

1부 2부로 진행되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공연도 빠질 수 없는 어린이날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연입니다.

체험부스

어린이날 행사를 맞이하여 많은 가족분들이 방문하시고 참여하셔서 체험부스도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나와 함께하는 반려 식물 및 신기한 3D 프린터의 세계, 버블버블 체험부스 등 아이들의 흥미와 재미 두 가지를 잡은 체험부스입니다.

부대행사 외에도 체험부스(에어바운스, 버블버블체험, 부채 꾸미기, 경찰, 소방관 체험, 기지시 줄다리기 체험)가 많이 준비돼 있어 심심할 틈이 없는 어린이날 행사입니다.


{"title":"2024 당진 어린이날 행사 \"푸른 하늘에 꿈을 쏘다\" 다채로운 프로그램 소개 및 정보와 행사 체험 후기","source":"https://blog.naver.com/dangjin2030/223438833983","blogName":"당진시 공..","blogId":"dangjin2030","domainIdOrBlogId":"dangjin2030","logNo":223438833983,"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