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맨발로 걷기 좋은 곳! 계림공원 맨발산책로
당진 맨발로 걷기 좋은 곳! 계림공원 맨발산책로
전국적으로 맨발 걷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요구가 반영되어 당진에도 맨발산책로가 조성되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맨발산책로가 조성된 곳은 도심 한가운데에 위치한 계림공원인데요, 뜨거운 태양의 열기가 한풀 가라앉은 저녁시간 산책에 나서봅니다.
수청한라비발디 정문 좌측의 산책로를 이용해 보았는데요, 여름 모기에 대비해 해충기피제 분사 후 출발합니다.
계림공원은 기존 산책로도 맨발로 걷기 좋기로 유명한데요, 곳곳에 놓인 신발이 맨발 걷기를 실천하는 이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듯합니다.
계림공원 주출입구입니다. 신발장에 신발을 가지런히 놓아두고 산책에 나서 봅니다.
삼삼오오 많은 이들이 맨발걷기에 나선 모습입니다.
촉감놀이에 나선 듯 울퉁불퉁한 길은 조심조심해서 걷고, 부드러운 길은 몇 번을 왔다 갔다 밟아 봅니다. 처음 나선 산책길이라 한 바퀴 도는데 30여 분 정도의 시간이 걸린 듯합니다.
맨발걷기는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면역력 및 소화 기능이 강화되어 피로회복 및 뭉친 근육 이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다만 맨발로 걸으면 파상풍을 비롯해 여러 균에 직접 노출되기 때문에 당뇨가 있다면 맨발걷기를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계림공원 주출입구로 다시 돌아가 임시 세족장에서 발에 묻은 흙을 씻어냅니다. 7월 24일이면 세족장 공사가 완료된다고 하니 편하게 이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돌아가는 길에 운 좋게 만난 청설모와도 인사하고 하루를 마무리해 봅니다. 울창하게 우거진 숲속에서 답답한 신발을 벗어던지고 흙의 촉감을 느껴보며 건강을 챙겨보세요.
- #당진
- #당진시
- #당진시청
- #당진여행
- #당진가볼만한곳
- #당진계림공원
- #당진계림공원맨발산책로
- #맨발로걷기좋은곳
- #당진걷기좋은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