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시장,

추석 명절 장보기!

고객쉼터까지 마련되어 있는

'송강전통시장'

안녕하세요. 유성구 기자단입니다. 추석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추석 명절을 맞아 장보기에 앞서 유성구 전통시장을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유성구에서는 추석 명절 기간 전통시장 주변 도로 한시적 주·정차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송강전통시장은 구즉로 64, 크로크다일~화인클리닉까지 한시적 주정차 허용 구간입니다.

송강전통시장은 방문객 편의를 위해 쾌적한 고객쉼터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더욱 편하게 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쉼터는 뉴드림마트와 중부정육점 사이 계단 2층에 있습니다.

규모는 다른 시장에 비해 작은 편이지만 알차게 점포들이 자리 잡아 주민들로부터 오래된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사람과 사람이 어우러진 정감 있는 우리 전통시장입니다.

추석 명절을 맞아 시장도 분주해지는데요, 축산 코너에서는 명절 선물세트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빛깔 좋은 고기들이 보기도 좋게 포장이 잘 되어 있습니다.

시장 안에 들어서니 고소한 냄새가 반겨줍니다. 따끈따끈한 두부를 보니 때마침 점심시간이라 식욕을 자극하더라고요. 무엇보다 시장에서는 바로 나온 음식들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시장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식 분식인데요. 송강전통시장 내에서는 유명한 분식집이 있습니다. 갓 튀겨져서 나오는 맛있는 음식들도 맛보면서 장보면 더 즐겁겠죠?

명절을 맞아 명절 음식 차례 음식을 주문 예약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모둠전도 즉석에서 만들어지고 있어서 필요한 만큼 살 수 있습니다.

추석에 빠질 수 없는 떡이죠 송편이 먹음직스럽게 진열이 되어 있었어요. 갓 뽑아낸 가래떡들도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폭염으로 인해 채솟값이 많이 올랐지만 시장에서는 시중가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청과 가게에서도 다양한 과일들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명절에 많이 팔리는 과일들은 따로 수북이 쌓여 있어서 명절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제사에 필요한 제수용품 파는 코너도 있어서 시장 내에서 필요한 것들은 다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게 안에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참가 점포라고 되어 있어 인상 깊었습니다. 소비자보호 모범업소로도 지정되어 있었고요.

수산물 코너도 알차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밖에서 봤을 때 시장이 작아서 점포들이 별로 없어 보였지만 속속 들여서 보니까 시장에 있을법한 것들은 다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마트와는 다르게 아늑하고 정다운 느낌을 주고, 사람과 사람이 어우러지고 옛 추억을 떠오르게 해 저는 시장을 좋아합니다. 시장 내에 화장실도 관리가 잘 되는 편이였고, 잠시 앉았다 쉬어갈 수 있는 벤치도 있었습니다.

시장 안쪽으로 오시면 맛있는 크림 커피를 판매하는 새로운 미니 카페도 생겼습니다. 장도 보고, 티타임도 가질 수 있어 일반적인 대규모의 복잡한 시장과는 다르게 여유롭게 머물다 가기 좋은 시장입니다.

송강전통시장에서는 추석맞이 고객 감사 영수증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앞으로도 오래오래 많은 사랑을 받는 전통시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title":"대전 유성구 시장, 추석 명절 장보기! 고객쉼터까지 마련되어 있는 '송강전통시장'","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582599937","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582599937,"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