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옥천드림입니다.

예로부터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죠.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책을 읽고 사색하기 참 좋은 계절입니다.

이번 가을을 함께 날 좋은 친구로 책 한 권을 골라보는 건 어떨까요?

더 풍성한 가을을 보낼 수 있는 최적의 장소, 군서작은도서관을 소개합니다.

군서작은도서관 외관

군서작은도서관은 1층엔 열람실과 안내데스크, 그리고 열람석 24석을 갖추고 있어요.

2층엔 서가와 미니 소파, 다락 형태의 휴게공간 등 어린이를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작은 도서관이지만 적지 않은 수의 책을 구비함은 물론 아늑한 독서 공간까지 갖추고 있다는 게 놀랍습니다!

군서작은도서관 내부 모습

더불어 군서작은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자를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도서관 주간독서의 달' 등 다양한 행사도 열고 있습니다.

물론 도서대출, 반납 등의 일반 서비스도 제공하고요.

옥천군 작은도서관(군서, 군북, 이원)은 이용자 희망도서를 신청받아 매년 2회에 걸쳐 도서 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주민들이 원하는 도서도 도서관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거죠!

군서작은도서관에 들어가니 입구에 자리한 책이 눈에 들어옵니다.

'나를 소모하지 않는 현명한 태도에 관하여'라는 책인데요.

인상적인 문구가 있어 공유드립니다.

​그들은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정하고, 그 가치를 스스로 높여가는 사람들이다. 그리고 이들의 마음에는 이런 바람이 있다. 겉으로 보이는 것보다 더 깊고 강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바람, 남에게 칭찬받기 위해서가 아니라 스스로 행복해지기 위한 삶을 살고 싶다는 바람, 타인보다 월등하게 높은 곳에 존재하는 게 아니라 땅에 발을 딛고 서서 남들과 더불어 잘 살고 싶다는 바람 말이다.

49p, 나를 소모하지 않는 현명한 태도에 관하여

군서작은도서관의 북 큐레이션

군서작은도서관에서는 매 계절과 어울리는 색을 주제로 책을 큐레이션하고 있는데요.

이제 가을이 되었으니 새로운 책 팔레트 시리즈가 등장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다음 주제는 '가을 n 갈색'이지 않을까, 상상을 해봅니다.

새롭게 꾸며졌을 군서작은도서관의 책 팔레트가 궁금하다면,

이번 주말엔 군서작은도서관을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군서작은도서관

위 치 : 충북 옥천군 군서면 동평리 586

운영 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6시(오후 12시~1시 휴게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

{"title":"가을 나기엔 독서가 제격! 군서작은도서관에서 가을 단짝 찾기","source":"https://blog.naver.com/yourokcheon/223597415598","blogName":"옥천군청 ..","blogId":"yourokcheon","domainIdOrBlogId":"yourokcheon","nicknameOrBlogId":"향수 옥천","logNo":22359741559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