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가볼 만한 곳 뿌리공원 주차장 오리배 탑승 꿀팁
대전 중구 가볼만한곳
뿌리공원 오리배 탑승 꿀팁
대전 중구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는 뿌리공원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장소로,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활동 중 하나가 바로 오리배 탑승입니다. 아름다운 연못 위에서 편안하게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오리배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놀 거리입니다.
뿌리공원의 주차장은 다리 건너기 전에 넓게 준비되어 있는데, 주말에는 관람객이 많은 편이라 주차 공간이 협소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주차장 자리가 없었던 적은 단 한 번도 없었으며 편하게 오시면 될 거 같아요. 단, 효문화뿌리축제 등의 축제 기간에 방문하시면 주차장에 자리가 없을 수도 있으니 일찍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리배 탑승 장소는 뿌리공원 내 공원을 지나, 거의 맨 끝에 있는 거 같지만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따로 정해진 코스는 없고, 탑승 후 약 30분 동안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오리배 종류는 수동 보트와 전동 보트 두 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동 보트는 직접 페달을 밟아야 하는데, 만약에 성이 혼자서 페달을 밟는다면 생각보다 많이 힘들 수 있으니 성인 2명 모두가 페달을 밟을 수 있는 상태이신 분들께만 추천드립니다. 전동 보트는 페달이 아예 없는 상태로 아이와 함께 오신 부모님들도 편하게 탑승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수동 보트 (4인 기준: 23,000원) / 전동 보트 (4인 기준: 30,000원)
오리배 탑승 전에는 안전을 위해서 구명조끼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모든 탑승객은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한 후에 오리배에 탑승해야 하며, 안전 수칙을 잘 지키신다면 모두가 안전하게 체험하실 수 있을 정도로 전혀 위험하지 않아서 어린아이들도 안심하고 탑승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저희는 수동으로 탑승했는데 페달은 앞좌석 2자리에만 있었고, 뒷자리에는 페달이 없어서 어린아이들도 페달에 발이 걸리거나 하지 않고, 편안하게 탑승이 가능합니다.
✅ 오리배 탑승 꿀팁
오리배를 타고 이동하면서 보면 실제 오리들이 오리배를 졸졸 따라오는 재미있는 광경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요런 귀여운 오리들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도 가능한데, 오리 먹이 통 하나에 1,000원으로 저렴하게 살 수 있어서 오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오리들이 엄청 잘 먹어서 한 통으로는 아쉬울 수 있으니, 넉넉하게 2통 이상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향 키는 단순하게 위아래로 올리고 내리면 오리 배의 방향을 쉽게 조절할 수 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들도 재미있게 조작할 수 있을 정도로 사용이 직관적이며, 가볍게 페달을 밟으면서 천천히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전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는 뿌리공원의 오리배 체험은 자연 속에서 편안하게 힐링하면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중구의 대표 여행지로, 탁 트인 호수에서 오리들과 교감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꼭 한 번 오셔서 오리배도 탑승해 보며 평온한 자연 속에서 잊지 못할 추억도 남기고 가시길 바랍니다.
- #대전뿌리공원
- #뿌리공원오리배
- #대전오리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