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가이드와 함께하는 생태 체험 가능한 곳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무더워지면서 야외활동도 좋지만 아이들과 함께 쾌적하게 즐기기 좋은 실내 놀거리 많이 찾고 계실 것 같아요.

여름방학에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장소로 강릉 생태체험박물관을 소개해 드려요.

이곳은 100여 종류의 어류, 조류, 곤충, 파충류, 포유류를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두 즐길 수 있어요!

이곳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현장 가이드와 함께 하는 생태 체험 때문인데요. 이는 입장 후 30분 내에 이루어지고 가이드의 지도에 따라 아이들이 직접 동물을 만지거나 먹이를 주는 등의 체험이 가능해요.

입장할 때 미리 제공되는 먹이는 토끼와 같은 초식동물부터 시작해 우리에게 친숙한 강아지, 고양이, 라쿤 그리고 비단잉어까지 종류별로 준비되어 있어요.

체험장 입구에서부터 바닥에 그려진 화살표를 따라 체험장을 이동하며 둘러보시면 되는데요.

가장 먼저 만나볼 공간은 어류 체험관입니다.

이곳에서는 평소 만나볼 수 없었던 희귀한 어류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저는 아로와나라는 물고기가 기억에 남는데요. 최대 1M를 점프하여 큰 곤충을 사냥하는 육식 어류라고 하더라고요.

입속에 알을 낳아 키우는 물고기 그리고 헤엄치는 모습이 유령을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고스트라는 이름의 물고기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상어도 만나볼 수 있고요. 닥터피쉬 체험도 가능해요!

다음으로는 인기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앵두를 닮은 사랑스러운 앵무새도 만나보고요.

파충류관에서는 도마뱀과 뱀도 함께 관찰할 수 있었어요.

실제 뱀의 허물을 만져볼 수 있도록 자유롭게 전시해두셨는데요. 아이가 신기한지 먼저 다가가 만져보기도 하고 무늬를 관찰하기도 하더라고요.

외부 체험장으로 나가면 본격적인 먹이 체험이 가능한데요. 애정 가득 이름을 불러주면 반겨주는 "앞머리" 염소와 양 "구이"가 있고요.

닭, 공작, 앵무 그리고 라쿤, 돼지 등 다양한 동물 먹이 체험을 할 수 있어요.

뭐니 뭐니 해도 귀여운 게 최고인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었던 기니피그와 토끼 그리고 강아지까지!

동물들과 직접 교감하며 행복해하는 아이를 보며 저도 행복한 시간 보냈답니다.

체험장을 둘러보고 나오니 현장 가이드의 생태체험이 시작되었어요. 동시간대에 관람하는 관람객들과 함께 장소를 이동하며 하나씩 둘러보는데요. 가이드의 재치 있는 설명이 더해져 아이들의 눈빛이 호기심에 더욱더 반짝였어요.

앵무새를 손에 직접 올려보기도 하고 뱀을 직접 만지거나 목에 둘러볼 수 있는데요. 도마뱀을 머리 위에 올려보거나 대형 거북을 만져보기도 하고 밀웜을 만지고 먹는 체험이 차례대로 진행되었어요.

체험을 원하는 아이들에 한해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해 주시고 도와주셔서 아이가 정말 재밌게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주말 아이와 어디로 갈까? 고민하신다면 강릉 생태체험박물관을 추천합니다.

강릉시 난설헌로 105


제12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 정소리


{"title":"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가이드와 함께하는 생태 체험 가능한 곳","source":"https://blog.naver.com/pinegn/223531963198","blogName":"강릉시청공..","blogId":"pinegn","domainIdOrBlogId":"pinegn","nicknameOrBlogId":"강릉가이드","logNo":22353196319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