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파도리 해수욕장과 해식동굴
자연이 빚어낸 신비
충남 태안군 소원면 파도리 687-2
태안해수욕장중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 파도리해수욕장과 해식동굴이에요.
파도리 해수욕장은 수백만 년 동안 파도에 깎여 형성된 기암괴석과 동굴이 서해바다 여행을 특별하게 만들어줘요.
해식동굴에는 갈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있다는 사실이 더 신비롭게 느껴지죠.
해식동굴은 간조 때만 갈 수 있어요. 물때표를 꼭 확인해야 해식 동굴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에요.
매일매일 물때가 달라지니 꼭 시간 확인하시고 방문하세요. 간조 시간 2시간 전부터 해식동굴을 갈 수 있는 길이 열리고 간조 시간 2시간 후엔 물이 차서 갇힐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바다 타임을 참고하세요.
태안 파도리 해수욕장은 참 조용하고 작은 해수욕장이에요. 오른쪽 왼쪽 모두 오랜 파도에 의해서 깎인 암석들이 있어요. 그리고 몽돌이 많은 곳이에요.
2. 태안 파도리 해수욕장 가는길
파도리 해수욕장은 사진들이 밋밋하지 않고 재미있어요.
태안 파도리 해수욕장에는 특별한 장소가 있죠.
오랜 파도에 의해서 자연이 만들어낸 해식동굴인데요.
정확히 해식동굴 가는 길을 가르쳐드릴게요.
해수욕장 오른쪽과 왼쪽에 기암 절벽이 있어요. 저는 처음에는 왼쪽인 줄 알았는데 해식동굴의 위치는 오른쪽 암석이 있는 곳이에요.
젊은 커플이 이 바위를 넘어가려고 애쓰는 것을 봤는데 넘으려고 하지 마시고 돌아서 가면 됩니다. 돌아가면 작은 아이들도 갈 수 있어요. 해식동굴 가는 길은 찾기가 어렵지 않아요.
태안국립공원 파도리 해식동굴에서 이렇게 인생 샷을 찍었어요. 파도리 해수욕장의 해식동굴에서 일몰이나 일출을 찍으신 분들이 계시던데 만조 때에도 그곳에서 기다리신 것 같아요.
파도리 해식동굴의 해안절경인데 멋지죠?
파도 소리를 들으며 바닷가에 앉아 있었어요. 다시 한번 꼭 가보고 싶은 곳이에요. 낭만과 아름다움이 넘치는 곳. 저의 마음속에 파도 소리와 멋진 절경이 저장되었습니다.
3. 파도리 해수욕장 주차장, 식당, 카페
주차장은 넓지 않아요. 주차비는 무료이며 비포장되어 있는 자연 주차장이에요.
식당과 카페가 하나씩 있었어요. 정말 다시 가보고 싶네요.
파도리해수욕장
충남 태안군 소원면 파도리 687-2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맑은마음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민리포터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 #충청남도
- #충남
- #충남도청
- #충남도민리포터
- #국내여행
- #충남여행
- #충남가볼만한곳
- #태안
- #파도리해수욕장
- #파도리해식동굴
- #파도리카페
- #태안맛집
- #태안카페
- #태안여행
- #태안관광
- #태안산책
- #태안해수욕장
- #태안가볼만한곳
- #태안아이와
- #충남해수욕장
- #충남아이와
- #충청도여행
- #충청도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