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충청북도 증평군 블로그 정민두 기자입니다.

가정의 달! 5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나들이와 외식 등의 시간을 보내고 있나요?

서울에서 가까운 충청북도 증평군에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 그리고 맛있는 음식점이 참 많은 지역입니다.

가정의 달! 가족모임을 계획하고 있다면 서울에서 가까운 충청북도 증평군으로 오시기 바랍니다.

가족여행 전문가! 해외배낭여행 전문가! 여행유튜버! 활동 중인 정민두 기자 소개하는 충청북도 증평군!

이번 이야기는 증평군 배낭여행 중 우연히 방문했던 신기한 마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충청북도 증평군 도안면 도당3리에 위치한 은행정마을입니다.

바로 이곳에 이름도 재미있는 도깨비 동화마을이 있습니다.

이번 이야기는 은행정마을 입구에 조성이 되어 있는 도깨비 동화마을 쉼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는 방법은 증평시외버스터미널 부근 농협중앙회 정류장에서

사곡-방곡행 시내버스를 타고 도당3리(상은행정) 정류장에 하차하면 은행정마을 도깨비 쉼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증평군 도안면 은행정마을 입구에 조성되어 있는 도깨비쉼터는

도깨비동화마을의 다양한 도깨비 시설 중 한 곳으로

은행정마을 주민과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하여 잠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도깨비 쉼터에는 울창한 나무숲과 재미있는 도깨비 조형물이 조성되어 있었고, 은행정 마을 자랑비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도깨비쉼터에 있는 책 읽는 도깨비는 글자를 깨친 책벌레 도깨비라고 합니다.

특히 은행정 마을에서 태어나고 자란 이상배 작가는 모은 돈을 몽땅 이곳 은행정마을에 기부하여

도깨비 동화마을에 '책 읽는 도깨비 도서관'을 조성했다고 합니다.

은행정마을이 왜? 도깨비 동화마을로 불리고 있는지

이유를 알아보고, 천천히 도깨비 동화마을로 불리는 은행정마을 산책을 즐겨 보았습니다.

도깨비쉼터를 지나 마을 안으로 들어가면 제일 먼저 은행정마을회관이 방문자를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은행정마을회관을 지나서 바로 옆에는 지금도 운영 중인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은행정쌀정미소 건물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고즈넉하고 여유로운 은행정마을의 이쁜 모습입니다.

전형적인 시골마을의 모습을 하고 있는 은행정마을은

마을 골목길을 따라 안으로 들어가면 신기하고 재미있는 도깨비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필자가 만나본 도깨비 이야기는 나중에 자세히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 많고 복잡한 대도시 서울을 떠나 충청북도 증평군 여행을 즐기니,

이처럼 여유롭고 아름다운 시골마을에서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가져 보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동안 쌓였던 피로와 스트레스가 한순간에 녹아내리는 시원한 느낌이었습니다.

드넓은 논과 밭의 풍경과 아담한 시골집, 전원주택 등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니

기분도 상쾌해지고,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은행정마을 산책을 여유롭게 즐긴 후 다음 여행지를 방문하기 위해 다시 도깨비쉼터로 내려왔습니다.

여행과 나들이 즐기기 참 좋은 계절입니다. 이번 주말 충청북도 증평군 시골마을 여행 어떤가요?

다음 이야기 도깨비 동화마을 이야기도 기대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title":"은행정마을 도깨비쉼터 / 충북 증평","source":"https://blog.naver.com/wwwjpgokr/223438850707","blogName":"새로운 미..","blogId":"wwwjpgokr","domainIdOrBlogId":"wwwjpgokr","logNo":22343885070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