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명소, 백일홍 활짝 핀 엑스포다리 대전수변문화원 '갑천변 꽃단지'
대전 유성구 명소,
백일홍 활짝 핀 엑스포다리 대전수변문화원
'갑천변 꽃단지'
안녕하세요.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날이 좋았다가 비가 왔다가를 반복하더니,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진 것 같은 요즘입니다. 아직 저는 가을을 맘껏 느끼지 못하였는데 벌써 겨울이 오고 있다니요!
오늘은 가을이 완전히 떠나기 전, 꽃구경을 할 수 있는 대전의 명소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대전의 유성구와 서구를 가르는 경계선, 갑천이 흐르고 있는 곳인데요. 이 곳은 대전컨벤션센터 건물 바로 앞 갑천변 꽃단지, 또는 수변문화원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온라인 지도에 검색이 쉽게 되지 않기 때문에 MBC 방송국의 위치로 기억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MBC/TJB 방송국, 또는 대전컨벤션센터 정류장에서 하차를 하시면 됩니다.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컨벤션센터쪽에 주차를 하시거나, 갑천수상스포츠체험장 뒤편(다리 아래에)에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자전거도로가 아주 잘 깔려있어 대전의 공공자전거인 타슈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에도 꽃을 구경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꽃들 사이에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서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려고 다들 기다리시더라고요. 구름이 많이 껴있는 날씨였지만 갑천의 꽃들은 여전히 화려하게 피어있었습니다.
사실 꽃에 대한 지식이 많이 없어 무슨 꽃일까 생각을 하던 찰나, 친절하게도 백일홍이라는 문구가 쓰여있네요. 구역별로 꽃 종류도 다르게 심어져있답니다.
대전의 명소이자 유성구의 명소인 신세계백화점, 엑스포다리, 그리고 한빛탑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죠.
타슈를 타고 엑스포다리 아래를 지나보았는데요. 이쪽에는 아까와 다른 색깔인 노란색 꽃들이 피어있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10월 21일)에 꽃들이 거의 만개해있던 상태여서 10월 말이 가기 전에 얼른 방문하셔서 사진 찍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에도 햇빛은 있었지만 구름이 많이 껴있어서 조금 아쉬웠네요. 날이 더 추워지기 전에 맑은 하늘이 보이는 날 다시 한번 사진을 찍으러 갈 생각입니다.
이곳에서 꽃과 함께 사진을 찍는 것도 좋지만 저의 최애 구도는 대전의 랜드마크와 함께 찍는 것! 대전에서 피크닉을 하기에도, 타지에서 대전을 놀러 오시는 분들에게도 모두 추천드리는 명소, 갑천변 꽃단지 대전수변문화원 입니다.
근처에 대전의 유명 관광지(한빛탑, 신세계백화점, 엑스포다리, 한밭수목원 등)이 많으니 가을여행 코스 짜실 때 참고해 보세요.
- #갑천변꽃단지
- #대전수변문화원
- #한빛탑
- #대전신세계
- #엑스포다리
- #대전명소
- #대전여행
- #대전꽃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