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최고 연꽃 군락지

충남 당진시 합덕읍 성동리 1-45


가을이 와야 하는 시기이지만 굉장히 더웠던 9월 어느날 당진 합덕제에 방문했습니다.

합덕제는 당진에서도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적 가치가 있는 장소이며 많은 사람이 찾아오시는 명소에요.

많은 사람이 찾아오시는 명소 답게 주차장이 굉장히 크고 넓게 조성되어있었습니다.

합덕제에서는 연꽃 축제, 야행 등 다양한 축제가 진행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차장에는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있었고 뒤쪽으로는 엄청난 연꽃 군락지도 보였습니다.

합덕제는 농업용수 확보를 위해 건설된 인공 저수지이며 백제 시대에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저수지에는 연꽃이 많아 연지라고 불렸다고 해요.

9월달에 방문해서 연꽃을 볼 수 있을거라는 기대감을 하나도 가지지 않고 방문했는데 이제 막 늦게 피어오르는 연꽃들이 보였습니다.

늦은 연꽃들이라 많진 않았지만 이쁜 꽃 봉우리들이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었어요.

연꽃 군락지 가운데에 위치해있는 이 터널은 능소화가 피는 꽃 터널입니다.

터널 끝에는 하트모양의 포토존도 위치해 있었습니다.

주차장에서 보이던 연꽃 군락지를 지나니 쉬며 걷기 좋은 산책로가 나왔습니다.

산책로 뒤쪽으로는 또 연꽃 군락지가 형성되어 있었어요.

합덕제는 산책로 조성도 잘되어있어서 많은 분들이 운동 삼아 방문하시는 곳입니다.

뒤쪽 연꽃 군락지에서는 더욱 많은 연꽃들을 볼 수 있었어요.

활짝 피어있는 연꽃들은 볼 수 없었지만 예상치 못하게 만난 연꽃이라 더욱 아름답게 느껴졌습니다.

풍경 구경하며 걷다가 길에 오리가 있는지 모르고 성큼성큼 걸었는데 둘 다 얼마나 놀랐던지 오리는 물속으로 후다닥 도망갔습니다.

합덕제는 지금 사계절 공원 조성을 위해 11월 30일까지 공사가 진행 된다고 합니다.

자연 생태보호구역이라 철새고니, 맹꽁이, 개구리, 오리, 물뱀 등 다양한 친구들이 살고 있다고 하니 찾아보며 산책하는 재미도 있을 것같아요.

합덕제를 다 구경하니 어느덧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고 있었습니다.

가볍게 산책하기 좋았으며 연꽃이 필때 방문하면 더욱 아름다울것 같았어요.

근처에 신리성지, 삽교호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으니 당진에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합덕제 수변공원

충남 당진시 합덕읍 성동리 1-41

○ 관람료, 주차비 : 무료

* 취재일 : 2024년 09월 17일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태블리이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민리포터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title":"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당진 연꽃명소 '합덕제'","source":"https://blog.naver.com/sinmunman/223594090985","blogName":"충청남도","blogId":"sinmunman","domainIdOrBlogId":"sinmunman","nicknameOrBlogId":"충청남도","logNo":223594090985,"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