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 산책하기 좋은 공원 모음 (한빛, 정다운, 햇살)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아쉬움과 새롭게 주어질 해에 대한 기대감이 교차하는 연말입니다.
연말엔 한 해를 마무리하느라 모임도 많은 달이랍니다. 지인들과 삼산에서 식사를 한 후 산책 겸 공원 몇 군데를 둘러보았습니다.
한빛공원
울산 남구 삼산동 1573-1
식사했던 곳에서 가장 가까웠던 한빛공원입니다. 삼산 번화가에 자리 잡은 도심 속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낮에는 산책하기 딱 좋은 날씨라 좋았답니다.
무엇보다 아직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울긋불긋 단풍들이 있어 더욱 여유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중간중간 산책로도 잘 되어 있고요.
한빛공원에는 조그마한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놀이터는 반드시 보호자의 보호 아래 이용하며, 연령에 맞는 놀이 기구를 이용해 주세요. 기구가 완전히 정지한 후 타고 내리며 차례로 줄을 서서 이용해 주세요.
아이와 함께 이곳을 지날 때만 늘 들리는 공원이기도 합니다. 그네도 있고요. 쉴 수 있는 벤치도 있습니다.
정자도 두 곳이나 있어 갑작스러운 소나기를 피하거나 여름엔 햇볕을 피할 수도 있답니다.
평일 방문이었는데도 데이트 나온 연인들, 하원 후 아이와 함께, 친구와 함께 산책 나오기도 했답니다.
정다운공원
울산 남구 달동 1352-1
한빛공원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정다운공원입니다. (도보 3분)
도심 속 공원이 많아서 이 동네 사는 사람들은 좋겠다는 대화는 나누며 도착했답니다.
공원 이용 시 모든 동물은 목줄을 착용하고, 자전거는 타지 않고 끌고 가셔야 한답니다.
금연, 금주, 배변, 공원시설 및 수목 훼손 금지입니다.
한빛공원과 가까웠지만 단풍을 볼 수는 없었습니다. 백화점, 영화관, 쇼핑몰이 있는 곳에 이렇게 한적한 공원이 있다니.. 여유로웠습니다.
넓은 공간이 있어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을 듯합니다. 옆에는 운동기구가 있어 체력을 단련 시킬 수도 있습니다.
정풍청이라는 정자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날이 선선 해지만 앉아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기 좋은 곳입니다.
정다운공원 바로 옆에는 생태놀이터가 있습니다. 생태 놀이터는 환경부의 지원을 받아 울산 남구에서 조성한 놀이공간이랍니다.
모래 놀이터와 모험 놀이터, 원통 슬라이드, 밧줄 오르기, 낙서 놀이터, 토끼굴 쉼터 작지만 알찬 공간이었습니다.
생태놀이터 맞은편에도 정자가 있어 휴식을 할 수 있었습니다.
햇살공원
울산 남구 달동 1349-2
정다운 공원에서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햇살공원입니다.
햇살공원은 작년 3월 남구에서 노후 어린이 공원을 리모델링 했는데 그중 한 군데입니다.
새 단장 한 덕분인지 놀이터가 깔끔했습니다. 귀여운 동물 친구들과 함께 노는듯한 느낌이 드는 놀이터입니다.
한쪽에는 운동시설이 있었고 깔끔한 쉼터가 있었습니다. 이 공간이 참 이뻤답니다.
세련되게 만들어져 쉬면서 힐링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금은 특이한 돌로 된 의자가 있었답니다. 겨울이 살짝 엉덩이가 차가웠지만 날 좋은 날엔 산책하기도 좋고 쉬기도 좋은 곳입니다.
춥다고 집에만 있을 수는 없겠죠?! 울산 남구 곳곳에 자리 잡은 공원에 가볍게 산책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
- #울산남구공원
- #울산남구산책
- #햇살공원
- #한빛공원
- #정다운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