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서 남는 건 사진뿐’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거제도는 자연경관도 좋고 맛집도 많지만 인생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꽤 많이 있어요.

오늘 소개할 곳이 바로 여러 포토존 중에 한 곳인 동부저수지 벼루목입니다.

동부저수지는 동부면 연담 마을이라는 곳에 있는데 연담 마을의 순 한글 이름이 바로 ‘벼루목’이에요.

연담 마을은 벼루 모양처럼 생겼고 마을 가운데에는 벼루에 먹을 얹은 것처럼 먹바위가 있어요.

먹바위 아래에는 동부저수지 상류 부분인데 이곳이 바로 포토존이 있는 곳입니다.

동부저수지 벼루목은 다른 포토존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아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도 잘 모르는 사람이 많아요.

내비에 동부저수지로 검색하면 찾기 어려우니 ‘동부면 구천리 464-1번지’ 또는 ‘SK해금강주유소’로 검색하고 찾아가야 합니다.

SK해금강주유소와 신연담교 옆길로 들어가야 하니 지나치지 마시고 해당 주유소가 보이면 천천히 진입해주세요.

진입로가 많이 좁은 편이라 초보운전자에겐 다소 어려울 수도 있어요.

길 따라 쭉 들어가면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나와요.

느티나무 두 그루 사이에 테이블과 의자가 있는 곳이 이번에 소개할 포토존입니다.

이곳은 거제출신 류정남 사진작가가 동부면과 함께 조성한 장소로

잔잔한 동부저수지에 테이블과 의자를 설치해 다양한 풍경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포토존이라고 인위적으로 꾸미기보다 있는 그대로의 자연적인 모습을 보여주길 원해서 자칫 소소하지만 지금의 포토존이 탄생하게 되었답니다.

이곳은 대충 찍어도 인생샷이 가능한 곳이지만

동부저수지의 수면과 두 그루의 느티나무 가지를 배경으로 찍거나 테이블에 앉아 있는 인물에 포커스를 맞춰 찍으면 더욱 이쁘게 나올 수 있대요.

저희는 8월 중순에 방문했더니 저수지에 물이 많이 빠진 상태였어요.

동부저수지의 물은 많이 없었지만 여름만의 풍경이 잘 담긴 것 같아요.

봄에는 봄꽃과 여름엔 시원함, 가을엔 단풍 그리고 겨울엔 겨울만의 쓸쓸함을 배경으로

사계절 내내 다른 매력의 인생사진을 담을 수 있는 곳이 바로 벼루목 포토존입니다.

또한 느티나무 두 그루가 서로 기대고 있는 것 같다고 해서 연인나무로도 불리며

연인들이 많이 와서 사진을 찍는다고 하니

거제 여행 시 잊지 말고 방문해보세요.

현재는 저수지 물이 없는 편이였으나 만일의 안전사고에 대비해 인명구조장비함도 설치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인생샷 건지고 나올 때는 다시 왔던 길로 돌아 나오거나 포토존을 지나 쭉 가시면 다른 출구가 있어요.

따로 쓰레기통은 없으니 혹시 가져가신 쓰레기가 있으면 수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동부면은 버드앤피쉬체험장, 거제목재문화체험장, 거제 케이블카, 학동몽돌해수욕장 등 다양한 관광지가 많은 곳이에요.

거제 동부면 방문 시 지나치지 마시고 잠깐 들러서 연인, 친구, 가족 모두의 추억을 찍어보세요~!

#거제가볼만한곳 #거제여행 #거제포토존 #거제사진찍기좋은곳

{"title":"벼루를 닮은 마을 속으로, 동부저수지 벼루목","source":"https://blog.naver.com/geojecity/223589116033","blogName":"거제시 공..","blogId":"geojecity","domainIdOrBlogId":"geojecity","nicknameOrBlogId":"거제시","logNo":22358911603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