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후기]제15회 삼척 평생학습박람회 책축제
제15회 삼척 평생학습박람회 책축제
2024년 10월 19일 부터 10월 20일까지 주말 이틀동안 진행돼었습니다.
장소는 평생학습박람회는 삼척 문화예술회관, 책축제는 삼척시 청소년수련관이었습니다.
토요일에 문화예술회관을 방문하였는데 비가 내리는 쌀쌀한 날씨여서 아쉬웠습니다.
10월 19일 오후 2시에 개막식, 유공자 표창, 더불어 시민 관악앙상블, 장한샘 바이올리니스트와 뮤럽 등의 무대가 마련 되었어요.
많은 기관과 단체의 체험부스가 마련되어서 저도 몇가지 체험해보았습니다.
35번 부스에서 찾아가는 강좌 '딩동! 딩동! 배달학습' 사랑의 미로 둔점 카페에서 핸드 드립 커피 추출 체험 및 시음을 하였습니다.
저는 커피를 좋아해서 바리스타 자격증도 땄는지라 직접 해보니 더 반가웠고 인기있는 부수중에 하나였습니다.
"믿음으로 희망으로 보다 큰 사랑으로" 원주 카톨릭 사회복지회 삼척시 종합복지관에서 플라스틱 컵을 가져가면 다육이 화분을 만드는 체험도 하였습니다. 환경에 관심이 많은데 좋은 이벤트 같습니다.
소원을 적으면 평생학습관에 진열된다고해서 저도 적었보았습니다.
삼척 향토요리 연구회서 그리운 맛, 수수부꾸미와 함께라는 주제로 시식도 진행하였습니다.
수수부꾸미 좋아하는데 시식해보니 정말 맛있었어요.
삼척 문화예술회관 광장에 마련된 체험 홍보 부스에서 체험을 완료하면 부스 별로 준비된 도장을 찍어주는데 열 개 도장을 성공하면 종합상황실에서 선물을 줬다고합니다.
문화예술회관 안에서는 수강생& 동아리 공연으로 삼척시 평생학습관, 삼척시 노인복지관, 삼척시 종합복지관, 삼척시 문화원 등의 기관이 참여해 장구춤, 바이올린 공연, 인형극 등 특설무대가 있었습니다.
비가 오는 날씨이고 오후 4시쯤 갔더니 마감부스가 많아서 체험을 다 하지는 못했어요.
특히나 도장만들기 체험은 너무 해보고 싶었답니다.
아이와 함께 온가족이 와서 체험하면 좋을 것 같았어요.
올해 15회를 맞는 삼척 평생학습박람회 &책축제! 내년에는 맑은 날씨로 더 많은 시민이 즐기는 축제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 #제15회삼척평생학습박람회
- #책축제
- #삼척축제
- #삼척책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