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동이에요:)

계절별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가을 핑크뮬리가 예쁘게 피어나는 곳!

바로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인데요.

드림파크 야생화단지는 여름을 대표하는 꽃인 수국이 예쁘게 피어났고

푸른 자연을 감상할 수 있어 가족 나들이 및 연인과의 데이트 장소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기도 하죠.

여름철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의 매력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서동이가 임동환 기자님과 함께 소개해 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매력을 알아보러 함께 떠나보실까요?

드림파크 야생화단지

인천 서구 자원순환로 170 드림파크 야생화공원

푸릇푸릇 녹음 가득한 숲길에서 예쁜 꽃 감상하며 언제나 힐링 가득 안고 가기 좋은 드림파크 야생화단지는

인천 서구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입니다.

특히 이맘때 5~6월에는 더욱 방문하기 좋은 곳이기도 한데요.

총면적 46만㎡ 부지중 일부를 테마 식물지구, 야생초화지구, 습지 생태 지구 등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다양한 식물들을 심어 놓아 편안한 마음으로 자연을 느끼며 휴식 취하고 가기 좋습니다.

드림파크 야생화단지는 2024년 4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개방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니 봄부터 가을까지 여유롭게 방문해 볼 수 있겠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주차장 또한 무료이며 입구 바로 앞에 있어서 편하고 좋았습니다.

주차장 규모가 넓은 편이라 주말에도 충분히 주차할 수 있어 보였어요.

주차하고 입구 쪽으로 들어오면 산책로가 길게 쭉 이어집니다.

드림파크 야생화단지는 과거 ‘연탄재 야적장’이었는데요.

2004년부터 야생화단지 기반 조성 공사가 시작되었고 세월이 흐르면서 철마다 각양각색의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올해 개방 기간동안 2024 드림파크 야생화단지 풍경 사진 공모전도 개최되오니

사진 촬영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자주 방문하셔서 멋진 작품 사진도 찍어보시길 바랍니다.

인천 서구의 자연 명소 드림파크 야생화단지는 곳곳이 정말 그림 같은 풍경을 보여주는 곳이 많았습니다.

끝도 없이 길게 쭉 펼쳐진 푸릇한 이 나무 숲길에서도 사진 찍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구 쪽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는 습지생태지구가 있습니다.

탁 트인 습지 풍경을 감상하며 다리를 건너볼 수 있었는데, 물가 주변이라 바람도 시원하고, 초록 초록 풀들로 가득하여 참 좋더라고요.

약간 위쪽으로는 전망 데크도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리 높진 않았지만 올라가면서 하늘과 함께 주변의 소소한 꽃, 나무 등을 담아볼 수 있어 사진이 예쁘게 잘 나오는 곳이었습니다.

이제 꽃밭이 있는 야생화단지 쪽으로 가봅니다.

가는 곳마다 이렇게 양옆으로 나무들이 즐비한 예쁜 산책로들이 가득하여서 풍경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이날 방문하니까 수국원에서는 수국꽃들이 활짝 피어 있어 소소하게 꽃구경해 볼 수 있었는데요.

수국꽃을 이제 막 심고 관리하고 있는 모습이더라고요. 아마 6월 말까지 방문해 보셔도 수국꽃을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수국원 바로 옆에는 나무 그늘진 숲길과 돌다리가 있습니다.

돌다리 있는 곳에서는 시원시원한 물줄기가 흐르고 있어 발 담가보며 더위를 식히고 갈 수 있습니다.

드림파크가 대체로 그늘이 많이 없는 편이라 이렇게 그늘진 시원한 곳을 자주 이용하면 좋습니다.

이제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에서 꽃밭 부지가 가장 넓은 대단지 꽃밭으로 와보았습니다.

이날 날씨가 굉장히 화창하여 푸른빛의 하늘과 함께 보는 꽃 풍경이 아주 쨍하였는데요.

올해는 이곳에 특별히 꽃을 심어놓지 않은 건지, 아니면 제가 늦게 온 건지 자연히 자라는 개망초꽃과

약간의 양귀비꽃만 소소하게 피어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개망초꽃은 샤스타데이지꽃과도 생김새가 비슷하게 생겼는데, 꽃잎 크기가 훨씬 작아서 쉽게 구분이 가능합니다.

가을에 볼 수 있는 분홍빛의 코스모스도 벌써 조금씩 피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꽃밭을 지나 이팝나무 길도 걸어봅니다.

이팝나무는 마치 눈꽃빙수를 보듯 새하얀 꽃잎이 가득한 순백색의 아름다운 꽃인데,

5월 초에 볼 수 있어 지금은 초록 초록 이파리가 많이 돋아난 상태였습니다.

여기도 5월 초에 오면 정말 예쁠 듯합니다.

야생화단지를 쭉 둘러보고 나오면서 아이들 놀기 좋은 놀이터 쪽에서 저 멀리 노란 꽃밭이 보여 와봤는데,

이곳에 노란 금영화 꽃밭이 있었습니다.

5월 중순부터 왔다면 정말 아름다운 꽃 풍경을 볼 수 있을 듯했는데, 약간 늦게 와서 꽃이 많이 져 있었네요.

드림파크 야생화단지는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한 곳입니다.

광활하게 탁 트인 잔디 공간이 있어 뛰어놀기 참 좋은데, 근처에 반려견 놀이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싱그러움 가득한 자연 속에서 다양한 야생화를 감상할 수 있어 나들이 즐기기 정말 좋은

인천 서구의 자연 명소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였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엔 상당히 더울 수 있으니 방문 전 생수와 양산, 모자 등을 챙겨 오시면 더욱 즐거운 나들이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서동이, 임동환 기자님과 함께 드림파크 야생화단지로 랜선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아름다운 자연과 맑은 공기가 살아 숨 쉬는 드림파크 야생화단지로 우리 함께 떠나보아요.

그럼, 이만 서동이는 또 다른 새로운 소식으로 여러분께 인사드릴게요.

{"title":"여행 가기 좋은 6월! 인천 서구의 6월 여행지 추천 장소 드림파크 야생화단지","source":"https://blog.naver.com/iseogu/223489838628","blogName":"인천시 서..","blogId":"iseogu","domainIdOrBlogId":"iseogu","logNo":22348983862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