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 부산을 이어주는 동해선에는 많은 역들이 있는데, 오늘은 개운포역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개운포역은 울산의 시작점인 태화강역 다음 정거장으로 새 단장을 마친지 얼마 안 되는 역이에요.

아직까지 주차장이 무료로 운영되는 역으로 깔끔하고 정점이 많은 곳입니다.

개운포역 정문

개운포역 정문에는 임시로 차를 정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깔끔하게 지어진 건물의 모습이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개운포역 정문에서 우측에 있는 도로를 따라 들어가면 주차장이 있습니다. 아직까지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주차장도 꽤 넓기 때문에 주말에도 여유롭게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도 있어서 전기차 소유주분들도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주차장에서 개운포역 가는 길

개운포역 정문 외에도 주차장에서 역으로 가는 입구가 있기 때문에 쉽게 전철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변에 조경도 잘되어 있어서 나무 터널로 들어가는 느낌이었어요.

개운포역 내부

개운포역 내부는 매우 깔끔하고 화장실, 수유실 등의 편의시설도 있었습니다.

이용객이 많은 역이 아니라 대기할 수 있는 의자에서 편하게 앉아 있을 수 있었어요.

개운포역 내부 곳곳에 전동 열차 시간표와 운임표가 있어 전철을 사용함에 있어 편했습니다.

시내버스 이용 노선도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부로 들어가면 1회용 티켓 및 교통카드를 충전할 수 있는 기계와 이용안내에 대해서 쉽게 설명이 되어 있는 입간판도 있더라고요.

덕분에 전철을 기다리며 교통카드 충전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부전, 벡스코행 탑승

충전한 교통카드를 찍고, 벡스코 전철을 타기 위해서 우측 통로로 이동했습니다.

좌측 통로는 태화강역으로 가는 전철을 탈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전철을 탈 수 있는 곳으로 갈 수 있었습니다.

따로 고객 대기실이 있고 따뜻하게 온도 조절도 되기 때문에 좋더라고요.

마무리

태화강역이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 좋아 많이 이용되는데 개운포역은 위치상 많은 이용객들이 몰리는 곳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차량을 이용해서 역까지 간다면 주차비가 무료에다 이용객이 적어 편하고 가성비 있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차량을 가지고 동해선 전철을 이용하실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동해선 전철 개운포역에 대한 정보","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396632144","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logNo":22339663214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