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서포터즈 허정연입니다

가을하면 독서의 계절이죠?

그래서 오늘은 이천에 있는 아주 특별한 공방 겸 독립서점을 소개해드릴게요.

📜이천 시내에 위치한 작은 책방 독립도서 서점

독립서점 '위안'은 이천 시내 근처 송정동 골목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사장님께서 처음 오픈을 계획할 때부터 ‘찾아오고 싶은 곳’으로 만들고자 인적이 드문 조용한 곳을 고르셨다고 해요.

그래서일까 마을에서 돌봐준다는 고양이가 입구부터 반겨주고 아늑한 분위기의 외관을 볼 수 있어요.

작게 건물 앞 주차 공간도 있어 자차를 이용해 방문도 가능해요.

📕 책과 함께하는 힐링 공간

‘위안’ 내부에는 읽을 만한 책들이 곳곳에 비치되어 있었어요.

이곳에서는 주로 에세이와 소설 위주로 진열되어 있으며 사장님이 직접 선정하신 책을 자유롭게 읽어볼 수도 있고 구매도 가능해요.

몇몇 책에는 어떤 내용의 책인지, 어떤 생각을 하게 되는지 등이 적혀있는 사장님의 코멘트가 적혀 있어서 그걸 찾아 읽는 재미도 있어요.

뿐만 아니라 내부가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어 아늑한 아지트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실내 분위기 자체가 조용하고 아늑해서 조용히 독서 즐기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 드려요.

반지, 메모지, 마스킹테이프, 캔들과 캔들 홀더 등을 판매하고 있어 선물용 소품을 구매하기에도 좋아요.

저는 테라리움이 가장 눈에 들어왔는데 레진 같은 투명함을 갖추면서 묵직함이 있어 문진으로 사용하거나 선반 위를 장식하기 제격일 것 같았어요.

주문을 통해 부캐를 이용한 테라리움, 문진 등을 제작할 수 있다고 해서 곧 결혼하는 친구 선물로 주문해도 좋겠더라고요!

🛠 다양한 클래스가 열리는 문화공간 원데이클래스

‘위안’은 이천에 단 2곳 밖에 없는 독립서점인 동시에 원데이 클래스를 할 수 있는 공방이기도 해요.

캔들, 테라리움, 석고 방향제 등등 다채로운 수업 진행된다고 하는데 저는 캔들 만들기 클래스를 신청했습니다.

‘모먼트 캔들’이란 이름으로 아름다운 순간을 담아낸 캔들이에요.

깔끔한 사장님의 솜씨가 엿보이는 자리에서 미리 준비해주신 파츠와 샘플을 보며 몰드에 향, 색, 모양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배치할 수 있어요.

미리 도안을 그려보고 파츠를 올려 형태를 잡아간 뒤

저는 얼마 전 부산 바다에서 봤던 반짝이는 해안을 표현하고 싶어 여러 종류의 왁스에 향과 색을 조합해서 틀에 올려봤어요.

바다 위에 반짝이와 진주 파츠를 올려 윤슬을 표현해 봤답니다!

왁스가 굳기 전에 올려야 하는 점이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사장님의 전문가 솜씨 덕분에 수숩하면서 단계를 나아갈 수 있었어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만점이고 무엇보다 내 손으로 직접 만들었다는 사실에 뿌듯했어요.

조용히 차를 마시면서 여유롭게 쉴 수 있는 이곳.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랄게요. 저는 다음번에 친구들과 함께 다른 클래스를 신청해 또 가보려고 해요!

여러분도 나만의 특별한 소품을 만들고 싶다면 이천 공방 위안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위안]

위치 : 경기 이천시 증신로325번길 150-6 102호

영업시간 : 월~목, 토~일 12:00-19:00

예약 : 네이버 예약, 네이버 톡톡 문의

{"title":"마음의 위안을 얻는 독립도서 공방, 모먼트 캔들 만들기","source":"https://blog.naver.com/2000happy_/223629548899","blogName":"이천시 공..","blogId":"2000happy_","domainIdOrBlogId":"2000happy_","nicknameOrBlogId":"이천시청","logNo":22362954889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